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로고 색깔 2개 바꾸고 3억5천 예산 증발!!
  • 여의봉, 이순호 기자
  • 승인 2019.06.11 16:43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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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국제i저널 =대구 여의봉, 이순호 기자]

최근 대구광역시가 2016년 부터 2019년 초까지
3년에 걸쳐 브랜드 개선을 위해 로고 수정작업을 진행했는데요.
무려 3억 5천만원에 달하는 예산을 쓰면서
겨우 로고에 동그리마 색깔 2개가 바뀌는 데 그쳐 비판을 받고 있습니다.

그 내막을 살펴보니
전문가 집단에서 새로운 로고로
Hotplace DAEGU, Do Great DAEGU, CO.( ) DAEGU 등의
안을 냈다고 합니다.

새로운 로고를 쓰게 될 줄 알았던 대구시에서
엉뚱한 제안이 나왔습니다.

새로 쓸 로고를 선정하기 위해 2500명을 대상으로
설문조사를 해야 한다는 것입니다.

사실 대부분의 대구시민들은 십수년간 써온
컬러풀 대구에 더 익숙해 있는 상황이므로
인지도와 익숙한 로고안을 선택하게 되는 것은
당연한 결과였습니다.

결국 기존 로고의 색깔에 추가로 의미부여를 하고
색깔을 조금 수정하는 선에서 마무리를 하게 되었습니다.

이에 비판을 우려한 대구광역시가
기자회견을 열며 진화에 나섰지만
비판을 피하기는 어려우며 행정의 난맥상을 보여준 것이다.

#컬러풀 #DAEGU #권영진

여의봉, 이순호 기자  iij@iij.co.kr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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