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여백
HOME 교육 일반교육 대구시
대구시교육청, '2019 대구미래역량교육'자료 배포대구시교육청,‘한눈에 보는 2019 대구미래역량교육’맵핑 자료 제작·배포

[국제i저널=대구시 권미정 기자] 대구시교육청은 교육활동 추진의 방향성을 제시하고 학생‧학부모의 교육활동 이해도를 높이기 위해 ‘한눈에 보는 2019 대구미래역량교육’ 자료를 제작해 6월 11일부터 관내 교육기관 및 각급 학교에 배포한다.

‘한눈에 보는 2019 대구미래역량교육’자료는 ‘미래를 배운다. 함께 성장한다.’는 비전 아래 실시되고 있는 2019 대구교육 정책을 학교 급별, 학생 특성별 연계성을 기반으로 체계화해 한눈에 볼 수 있는 자료로 정리·개발함으로써 대구교육의 일관된 방향성을 제시한 것이다.

대구시교육청은 이 자료를 대구교육 홍보자료, 장학자료, 교육활동 안내자료 등으로 활용할 수 있도록 교육기관 및 각급 학교에 배포헤 대구교육정책에 대한 학생‧학부모의 교육활동 이해도를 높이며 궁금증 해소 및 지역사회의 관심을 높일 수 있도록 했다.

‘한눈에 보는 2019 대구미래역량교육’자료의 내용은 대구미래역량교육의 4대 전략인 미래역량 교육, 다품교육, 학교 자율성, 따뜻한 교육공동체를 만들기 위해 추진되고 있는 유치원부터 고등학교, 특수학교의 공통 정책을 실천과제별로 묶어냈고, 학교 급별, 대상 학생별 교육활동을 연계성 있게 단계형으로 나타냈다. 또한, 정책 관련 용어 설명 자료를 교육청 홈페이지에 탑재하여 QR코드로 링크함으로써 정책에 대한 이해를 돕는 자료로서의 활용성을 높였다.

강은희 교육감은 “‘한눈에 보는 2019 대구미래역량교육’을 통해 유치원부터 고등학교까지의 학교 급별 교육활동과 학생 개인의 특성에 따른 교육 정책을 일목요연하게 볼 수 있는 자료로 제작했다.”며, “대구교육 전반의 교육활동에 대한 일관된 방향성을 알게 해 주고, 교육정책에 대한 학생‧학부모들의 궁금증을 해결하는 좋은 자료로 활용되기를 바란다.”고 말했다.

권미정 기자  iij@iij.co.kr

<저작권자 © 국제i저널,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권미정 기자의 다른기사 보기
여백
icon인기기사
기사 댓글 0
전체보기
첫번째 댓글을 남겨주세요.
여백
여백
여백
여백
여백
Back to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