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여백
HOME 교육 일반교육 고령
학교체육활성화로 희망을 여는 고령체육교육고령교육지원청, 상반기 학교체육진흥위원회 및 학교운동부지도자 관리위원회 개최
▲ 2019 상반기 학교체육진흥위원회 및 학교운동부지도자 관리위원회 개최 @국제i저널
[국제i저널=경북 서미영 기자] 경상북도고령교육지원청은 6월 11일 11시부터 고령교육지원청 우륵홀에서 2019 상반기 학교체육진흥위원회 및 학교운동부지도자 관리위원회를 개최하였다.

위원회에서는 참석 위원 소개, 운영규정에 대한 안내, 2019년도 경북소년체육대회 및 제48회 전국소년체육대회를 통해 거둔 성과, 특히 제48회 전국소년체육대회 80M 금메달 획득에 대해 자세히 안내하였다.

학교운동부에 관한 협의에서 육상선수들의 복지 향상을 위한 노력, 고령군 소속 태권도 코치 영입에 따른 고령군 내 태권도 선수들의 육성방안, 고령초 유도부원들이 연계성을 가지고 운동을 할 수 있는 방안, 쌍림초와 쌍림중의 태권도 선수 발굴 문제, 학생선수의 권익 침해 방지 및 보호 등에 대해서 논의하였다.

고령교육지원청 이 경 교육지원과장은 “이번 위원회를 통해 학교체육과 학교운동부에 대한 관심과 이해의 시간이 되었기를 바란다. 학생들의 학력도 중요하지만 더 중요한 것은 체력이다. 튼튼한 체력이 바탕이 되었을 때 공부도 더 열심히 할 수 있다. 학교운동부 학생뿐만 아니라 고령관내의 모든 학생들의 기초체력을 향상시키기 위하여 다함께 노력해야 할 것이다.”라고 말하였다.

서미영 기자  iij@iij.co.kr

<저작권자 © 국제i저널,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서미영 기자의 다른기사 보기
여백
icon인기기사
기사 댓글 0
전체보기
첫번째 댓글을 남겨주세요.
여백
여백
여백
여백
여백
Back to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