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여백
HOME 문화·연예 공연·전시 대구시
DIMF, 제5기 DIMF 뮤지컬아카데미 일반인 강좌 ‘DIMF 열린뮤지컬특강’ 개최!지식도 UP, 뮤지컬에 대한 관심도 UP
▲DIMF, 제5기 DIMF 뮤지컬아카데미 일반인 강좌 ‘DIMF 열린뮤지컬특강’ 개최! ⓒ 국제i저널

[국제i저널=대구 박서연 기자] 지난 2015년부터 비수도권 최초 전액 무료로 실시하고 있는 ‘DIMF 뮤지컬아카데미’가 올해도 일반 시민들을 위한 특별 강좌인 ‘DIMF 열린뮤지컬특강’을 준비했다.

올해 세번째로 실시하고 있는 ‘DIMF 열린뮤지컬특강’은 매년 국내 최고의 뮤지컬 전문가를 초빙하여 아직은 뮤지컬이 낯설고 어려운 일반 시민들에게 뮤지컬이라는 장르를 이해하고 관심을 가질 수 있도록 도와주는 특별한 강의이다.

‘DIMF 열린뮤지컬특강’의 첫 번째 강의는 순천향대학교 공연영상학과 교수이자 유명 뮤지컬 평론가인 원종원 교수의 <‘웨딩싱어’ 뮤지컬과 영화>가 포문을 연다.

두번째 특강은 DIMF의 집행위원장을 맡고 있는 배성혁 집행위원장이 진행한다.

작년에 이어 이번에도 세계 4대 뮤지컬을 통해 ‘뮤지컬’이라는 장르의 기본적인 정보를 배워보고 현재까지 대작이라 불리는 요소들에 대해 알아보는 시간을 가질 것이다.

마지막으로 한국 유일의 뮤지컬 전문 잡지인 ‘더 뮤지컬(THE MUSICAL)’의 박병성 국장이 이번 DIMF열린뮤지컬특강의 마지막 강의를 진행한다.

‘테비예와 딸들’ 속에 나타나는 전통과 문화 그리고 그 속에 피어나는 사랑에 대한 주제로 강의를 펼칠 예정이며, 1900년대 러시아혁명으로 불안정했던 시대상황과 그들의 문화를 통해 작품 속 등장인물 캐릭터와 이야기의 비하인드를 미리 만나볼 수 있는 시간이 될 것이다.

‘DIMF 열린뮤지컬특강’의 3회차 강의는 10일, 17일, 7월 1일 대구공연예술연습공간 B1 대명홀에서 진행된다.

박서연 기자  iij@iij.co.kr

<저작권자 © 국제i저널,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박서연 기자의 다른기사 보기
여백
icon인기기사
기사 댓글 0
전체보기
첫번째 댓글을 남겨주세요.
여백
여백
여백
여백
여백
Back to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