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여백
HOME 경제산업 일반경제 영덕
영덕군수 일행, 프랑스 안시 국제 애니메이션 페스티벌 참가2019 영덕국제로봇필름 페어 홍보 및 참가자 섭외 활동
▲영덕군, 프랑스 안시 국제 애니메이션 페스티벌 참가 ⓒ국제i저널

[국제i저널=경북 석경희 기자] 이희진 영덕군수와 문화관광과장 등 군 관계자 5명은 10일부터 15일까지 프랑스 안시에서 개최되는 「안시 국제 애니메이션 페스티벌」에 참가하고 있다.

세계 4대 애니메이션 영화제의 하나인 안시 페스티벌에서 이희진 군수와 일행은 영덕군 홍보부스에서 참가사와 바이어를 대상으로 「2019 영덕국제로봇필름 페어」를 홍보하고 필름페어에 참가할 감독자를 섭외하는 데 힘썼다.

개막식과 BtoB(business to business) 중심의 페스티벌 마켓 시스템도 벤치마킹해 다가올 영덕의 국제행사를 대비할 계획이다.

또한 영덕군수 일행은 프랑스 안시시청 경제개발과장의 안내로 안시 지역 내 낡은 공장이 애니메이션 제작단지로 변모하게 된 도시재생 선진사례를 시찰했다.Citia 단지 견학에서 관광문화재단의 나아갈 방향과 민간기업과의 협력 노하우 등을 보고 배웠다.

이 군수는 이번 프랑스 방문을 애니메이션과 연계한 영덕군의 발전전략을 구상하는 계기로 삼을 계획이다.

영덕군과 경상북도가 공동주관하는 「2019 제1회 영덕국제로봇필름 페어」는 오는 10월 3일부터 6일까지 영덕군 강구면 삼사해상공원 일대에서 개최된다.

로봇애니메이션 강국인 우리나라 애니메이션의 강점을 특화시키고, 영덕바다의 수호봇인 ‘호보트’를 호스트 로봇으로 내세운다. 영덕국제로봇필름 페어는 올해부터 2021년까지 3년간 개최할 예정이다.

석경희 기자  iij@iij.co.kr

<저작권자 © 국제i저널,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석경희 기자의 다른기사 보기
여백
icon인기기사
기사 댓글 0
전체보기
첫번째 댓글을 남겨주세요.
여백
여백
여백
여백
여백
Back to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