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여백
HOME 사회 일반사회 청도
청도군 드림스타트, ‘가족과 함께하는 떠나는 2019 꿈! 희망여행’김제 벽골제 마을 일원에서 진행
▲청도군 드림스타트, ‘가족과 함께하는 떠나는 2019 꿈! 희망여행’ ⓒ 국제i저널

[국제i저널=경북 박서연 기자] 청도군 드림스타트는 지난 8일과 9일 김제 벽골제 마을 일원에서 드림스타트 아동과 가족 40여 명이 가족과 함께 떠나는 ‘2019 꿈! 희망여행′ 프로그램을 진행했다.

이번 가족 캠프는 문화체육관광부 산하 사회공헌 재단에서 마련한 프로그램으로 청도군이 신청하여 선정됐다.

여가시간이 부족하고 경제적인 부담으로 여행을 가지 못하는 취약계층 가족들이 꿈과 희망을 가질 수 있도록 마련된 여행이다.

캠프를 통해 가족이 서로 소통하는 법을 배우고, 부모-자녀간의 관계 개선에 큰 도움을 주기도 했으며, 특히 김제 벽골제 탐방 및 선비체험, 짚풀 공예, 전통놀이, 아이스크림 만들기와 우리쌀 피자 만들기, 아리랑 문학관을 탐방하여 힐링의 시간을 갖는 기회를 제공하여 참가자로부터 큰 호응을 얻었다.

이승율 청도군수는 "미래의 주인공인 아이들의 소중하고 특별한 추억을 만들어 가족의 사랑과 화합을 다지는 계기가 되길 바란다."고 말했다.

또한, "앞으로도 가족이 함께하는 다양한 프로그램을 마련해 취약계층 아동들이 건강하고 희망을 가지며 자랄 수 있도록 지원을 아끼지 않겠다."고 전했다.

박서연 기자  iij@iij.co.kr

<저작권자 © 국제i저널,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박서연 기자의 다른기사 보기
여백
icon인기기사
기사 댓글 0
전체보기
첫번째 댓글을 남겨주세요.
여백
여백
여백
여백
여백
Back to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