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여백
HOME 교육 일반교육 경상북도
경북교육청, 2019 명품대구경북박람회 ‘우수 콘텐츠상’ 수상경북교육의 주요 정책과 교육활동 실적 홍보
▲경북교육청, 2019 명품대구경북박람회 ‘우수 콘텐츠상’ 수상 ⓒ 국제i저널

[국제i저널=경북 박서연 기자] 경북교육청은 매일신문사에서 주최하고 관람객 투표결과로 진행된 ‘2019 명품대구경북박람회 시상식’에서 박람회 전시 ‘우수 콘텐츠상’을 수상했다고 밝혔다.

이번 박람회는 공공기관과 지역민의 소통 강화와 도민들에게 각종 정보를 제공하기 위해 5월 10일부터 12일까지 대구 엑스코에서 개최됐다.

참가기관은 경북교육청, 경북도청, 대구시청 등 대구, 경북 지역의 28개의 행정기관이다.

경북교육청은 박람회에서 제53회 전국기능경기대회 종합우승, 제40회 전국학생과학발명품 대통령상 수상, 직업계고 취업률 전국 1위 등 경북교육의 주요 정책과 교육활동 실적을 홍보했다.

특히 포항제철중의 SW·로봇코딩, 안동 한국생명과학고의 공기정화식물 화분 제작 등의 체험부스에는 많은 관람객들이 방문해 다양한 체험을 하는 등 경북교육의 우수성을 선보였다.

임종식 교육감은 “4차 산업혁명 시대를 맞이하여 상상하고 융합하는 과학교육, 생각하는 힘을 기르는 소프트웨어교육, 상상하고 공유하는 메이커 교육을 확대·강화하여 학생들의 문제 해결력과 융합적 사고력을 향상시키겠다.”고 말했다.

박서연 기자  iij@iij.co.kr

<저작권자 © 국제i저널,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박서연 기자의 다른기사 보기
여백
icon인기기사
기사 댓글 0
전체보기
첫번째 댓글을 남겨주세요.
여백
여백
여백
여백
여백
Back to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