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여백
HOME 문화·연예 관광여행 경상북도
경북도, 전남여협과 관광활성화 업무협약 체결전남에서 ‘어서오이소~ 경북으로!’ 열띤 홍보 펼쳐
▲경북도, 전남여협과 관광활성화 업무협약 체결 ⓒ 국제i저널

[국제i저널=경북 박서연 기자] 경상북도는 11일, 12일 전남 순천과 목포 일원에서 ‘경북-전남 여성단체협의회 간 관광활성화 업무협약’ 등 교류행사를 개최했다.

올해 네 번째로 열린 경북-전남 교류행사는 2016년 경북여성단체협의회의 제안으로 안동에서 처음 개최됐으며, 2017년에는 경북의 ‘천사’, 전남의 ‘드림’오케스트라 단원 후원금 전달식에 이어 지난해에는 농·특산물 판매 협약식을 체결했다.

이번 행사에서 경북여성단체협의회 회원들은 순천만국가정원박람회장을 찾은 관광객들을 대상으로 내년 ‘대구·경북 관광의 해’를 적극 홍보하고 경북관광지도, ‘어서오이소 경북으로!’가 새겨진 물티슈와 부채 등 홍보물을 나눠주며 경북관광활성화 홍보 캠페인에 열을 올렸다.

이번 협약을 통해 ‘2019 순천방문의 해’와 ‘2020 대구·경북관광의 해’의 성공적인 추진을 위하여 양 단체가 지역의 축제와 행사를 도민들에게 적극 홍보하고 협력할 것을 다짐하는 한편, 다양한 교류행사를 확대해 나가기로 했다.

조광래 경북도 여성가족정책관은 “지난 4월 대구여협과의 관광활성화 업무협약에 이어 전남여협과도 업무협약을 체결하는데 큰 역할을 해 주신데 대해 감사드린다.”고 전했다.

또한, “이번 교류행사를 통해 양 단체가 상호 협력하고 상생발전하는 계기가 되길 바란다.”고 말했다.

박서연 기자  iij@iij.co.kr

<저작권자 © 국제i저널,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박서연 기자의 다른기사 보기
여백
icon인기기사
기사 댓글 0
전체보기
첫번째 댓글을 남겨주세요.
여백
여백
여백
여백
여백
Back to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