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여백
HOME 사회 의료·건강·식품 봉화
봉화군, ‘사람유두종바이러스감염증(HPV)’ 예방접종실시2006년~2007년 사이 출생한 여성청소년 209명 대상
▲봉화군, ‘사람유두종바이러스감염증(HPV)’ 예방접종실시 ⓒ 국제i저널

[국제i저널=경북 박서연 기자] 봉화군보건소에서는 사람유두종바이러스감염증(HPV) 예방접종을 2006~2007년 사이 출생한 여성청소년 209명을 대상으로 실시한다.

접종 대상자는 주소지에 관계없이 가까운 보건소와 지정 의료기관을 방문해 접종 받을 수 있으며 예방접종은 6개월 간격으로 2회 접종으로 접종비는 무료고, 2006년생의 경우는 올해 1차 접종을 마쳐야만 내년에 2차 접종비용을 지원받을 수 있다.

사람유두종바이러스감염증(HPV)이란, 매년 5만명이상진료받고있는암으로대한민국에서는 한해 3,600여명이새롭게진단을받고하루 평균 2~3명이사망하는 것으로 집계되고 있다.

최근 20~39세의 젊은 여성들이 이 질환으로새롭게진단받는 수가 증가하는 등 암 발생이 젊어지는 경향이 나타나고 있다.

정기검진을 통해 암을 발견하고 초기에 치료하는 것도 중요하지만근본적으로 암 발병을 차단할 수 있는 예방접종이 가장 효과적이고확실한 예방법이다.

봉화군보건소 관계자는 “미래를 짊어질 여성청소년들에게 사람유두종바이러스감염증(HPV) 예방접종을 실시함으로써 ‘건강 여성 첫걸음’을 떼는데 적극 기여할 것으로 기대한다.”고 말했다.

박서연 기자  iij@iij.co.kr

<저작권자 © 국제i저널,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박서연 기자의 다른기사 보기
여백
icon인기기사
기사 댓글 0
전체보기
첫번째 댓글을 남겨주세요.
여백
여백
여백
여백
여백
Back to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