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여백
HOME 교육 일반교육 경상북도
경북교육청, 학교업무정상화 실천사례집 6월말 발간변화와 희망을 이야기해요, 브로슈어 및 e-book 형태로 제작

[국제i저널=경북 박서연 기자] 경북교육청은 교육감 취임 1주년과 학교업무정상화 추진 1주년을 맞이해 학교업무정상화 실천사례집(가칭: 변화와 희망을 이야기해요) 발간을 준비하고 있다.

이번 실천사례집은 학교업무정상화 성과와 계획, 우수사례를 총망라할 계획이며, 변화, 실적, 희망, 과제 편으로 구성한다.

변화는 학교자율경영 체제 보장으로 구성원의 선택권이 확대되고 있는 과정, 수업과 생활지도에 전념하는 학교로 변화하는 모습을 다룬다.

실적은 교육 가족과의 약속인 추진과제별 실적 자료를 포함하며, 희망은 지난 성과에 대한 사진, 도표, 그래프, 기사자료 등이 실린다.

과제는 본청, 직속기관, 교유지원청의 학교업무정상화 관련 우수사례를 담는다.

학교업무정상화 실천사례집은 보기 쉽도록 요약문인 브로슈어 형태로 제작해 도교육청 산하의 각급 학교, 교육지원청 등에 6월말에 배포한다.

전체 원문은 e-book 형태로 관리자와 신규공무원 등 각종 연수 자료로 사용하도록 할 계획이다.

임종식 교육감은 “이번 학교업무정상화 실천사례집 발간을 통해 학교업무정상화 추진에 따른 변화와 과제를 제고해 보는 계기를 만들고, 교육가족의 눈높이에 맞추는 학교업무정상화를 위해 더욱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박서연 기자  iij@iij.co.kr

<저작권자 © 국제i저널,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박서연 기자의 다른기사 보기
여백
icon인기기사
기사 댓글 0
전체보기
첫번째 댓글을 남겨주세요.
여백
여백
여백
여백
여백
Back to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