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여백
HOME 사회 일반사회 군위
군위군 효령 고매초등학교 학생들 군청 방문군위군과 군위군청에 대해 바로 알아보기!
▲효령 고매초등학교 군청방문 ⓒ국제i저널

[국제i저널=경북 석경희 기자] 군위군 효령면 고매초등학교 학생이 13일 군위군청을 방문해 군위군청에서 하는 일과 군위군의 역사와 유래 등 지역에 대해 배우는 시간을 가졌다.

이번 공공기관 방문 체험 프로젝트 수업은 학년별 교과와 연계한 현장 체험 견학의 일환으로 이뤄졌다.

군청 직원들은 바쁜 업무 중에도 방문한 초등학생들의 눈높이에 맞춘 설명으로 학생들이 군청에서 하는 일과 군위군에 대해 더 잘 알 수 있도록 도움을 주었다.

우선 학생들은 민원실을 둘러보면서 민원실에서 하는 일과 새롭게 바뀐 도로명 주소 표지판 읽는 방법을 배웠으며 군위군 CCTV 관제센터를 방문하여 효령 고매초등학교에 설치된 비상벨을 눌러 관제센터 내 모니터 요원에게 신고하는 가상체험을 지켜봤다.

한편 군청을 둘러보기 전 학생들은 김영만 군수님과 직접 얘기하는 시간을 가지면서 군수님께 평소 궁금했던 것을 질문하기도 했다. 그리고는 학생들이 직접 그린 군수님 얼굴과 편지글을 전달하면서 감사의 마음을 전했다.

김영만 군수는 “ 앞으로 큰 인물이 되어서 우리 군위군을 빛내 달라”며 학생들 한 명 한 명과 악수하며 기념촬영도 함께 했다.

석경희 기자  iij@iij.co.kr

<저작권자 © 국제i저널,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석경희 기자의 다른기사 보기
여백
icon인기기사
기사 댓글 0
전체보기
첫번째 댓글을 남겨주세요.
여백
여백
여백
여백
여백
Back to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