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여백
HOME 문화·연예 공연·전시 대구시
대구시,광주 세계수영선수권대회 성공 개최 기원 거리공연 펼쳐7.13(토) 18시 5․18민주광장에서 뮤지컬 갈라 거리공연

[국제i저널=대구시 권미정 기자] 대구시는 7월 광주에서 개최되는 2019 광주 세계수영선수권 대회의 성공 개최를 기원하기 위해 광주 프린지 페스티벌과 교환하여 거리공연을 펼친다고 밝혔다.

다음달 12일에 개막하는 ‘2019 광주 세계수영선수권대회’의 성공 개최를 기원하기 위해 대구시는 뮤지컬 갈라 거리공연, 지역 뮤지션 공연을 광주 프린지 페스티벌 등에서 개최한다. 또한 광주시는 9~10월중 대구 동성로에서 거리공연을 펼친다.

2015년부터 대구 동성로 등에서 지역 뮤지컬산업 생태계 조성 등을 위해 연중 뮤지컬 갈라 거리공연을 개최해 왔다. 지난 5월에는 대구경북 상생협력을 위해 경북 영주 한국선비문화축제장에서도 뮤지컬 갈라 거리공연을, 또 영주 덴동어미 마당놀이, 의성 퓨전국악팀과 공연을 교환하는 등 문화콘텐츠 분야 광역협력의 새로운 모델로 호응을 얻고 있다.

광주시는 2016년부터 아마추어, 전문예술인이 참여하는 프린지 페스티벌을 매주 토요일 오후 5.18민주광장 및 국립아시아문화전당 일원에서 개최하고 있으며, 올해는 봄, 세계수영대회와 연계한 여름, 가을시즌으로 나누어 개최한다.

한편, 지난 5월 2일 오전 대구시청 앞에서는 양 도시의 시장 등이 참석하여 대회 D-70을 기념하는 ‘마스코트 수리, 달이 조형물 제막식’을 가지기도 했다.

아울러 대회 기간 중 ‘대구의 날’인 7월 22일, 23일 양일간 광주 남부대학교 야외공연장에서 대구음악창작소 주관 지역 뮤지션의 공연도 예정되어 있어, 광주음악창작소 등 양 도시 인디음악 뮤지션 교류도 기대된다.

김호섭 대구시 문화체육관광국장은 “2019 광주 세계수영선수권대회의 성공 개최를 위해 대회 관람, 홍보관 운영, 문화공연 개최 등에 적극 참여할 계획이다”며 “실질적인 영호남 달빛동맹 공동협력과제 추진을 위해 최선을 다하겠다”고 밝혔다.

권미정 기자  iij@iij.co.kr

<저작권자 © 국제i저널,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권미정 기자의 다른기사 보기
여백
icon인기기사
기사 댓글 0
전체보기
첫번째 댓글을 남겨주세요.
여백
여백
여백
여백
여백
Back to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