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여백
HOME 교육 일반교육 고령
고령교육지원청, 이제 우리 모두 바르게 걸어요.고령, 성주교육지원청 연합 건강한 성장을 위한 바르게 걷기 교직원 4차 연수 실시
▲ 고령교육지원청, 바르게 걷기 교직원 4차 연수 실시 @국제i저널
[국제i저널=경북 서미영 기자] 고령교육지원청은 2019년 6월 14일 14:00부터 3층 대가야홀에서 고령 관내 교직원 15명, 성주 관내 교직원 15명 등 총 30명을 대상으로 ‘2019 건강한 성장을 위한 바르게 걷기 4차 연수’를 실시하였다.

이 연수는 2019 경북교육 정책과제 1-3-3 심신이 조화로운 체육교육을 추진하기 위한 학교체육 활성화 방안 신규 사업이며, 특히 소규모 학교가 많은 성주와 고령 두 개의 교육지원청이 연합하여 연수를 실시함으로써 교육지원청 업무 경감 및 정상화에도 기여할 것으로 보인다.

이번 연수는 지난 성주에서 실시한 1, 2차 연수와 고령에서 실시한 3차 현장 실습을 실시한 후 마지막 4차 연수로 대구광역시 바르게 걷기 협회 김종호 강사님을 모시고 실시되었으며, 강사님으로부터 다양한 걷기 사례 분석과 실기 연수를 통한 자신의 걷는 모습을 되돌아보는 시간을 가진 후 자신의 걷기 자세 측정 및 피드백을 통해 연수 전․후를 비교하는 시간을 가졌다.

이날 교육에 참가한 김점희 선생님은 “이번 연수를 통해 바르게 걷기의 중요성과 효과에 대해 알게 되었고 나의 건강과 학생들의 건강을 위해 바르게 걷기를 꼭 실천하겠다.”라고 말하였다.

윤석찬 교육장은 “연수를 통해 바르게 걷는 방법을 이해하고 우리 고장 고령과 이웃 고장 성주에서 바르게 걷기 좋은 길을 발굴하여 교육가족 모두가 바른 체형 및 건강 체력 향상에 도움이 되길 바란다.”고 당부하였다.

서미영 기자  iij@iij.co.kr

<저작권자 © 국제i저널,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서미영 기자의 다른기사 보기
여백
icon인기기사
기사 댓글 0
전체보기
첫번째 댓글을 남겨주세요.
여백
여백
여백
여백
여백
Back to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