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여백
HOME 교육 일반교육 포항
포항시, 2020학년도 대학진학 박람회 개최2020학년도 대학진학 박람회 꿀정보 가득, 유익한 정보를 한곳에서
▲2020학년도 대학진학 박람회 ⓒ국제i저널

[국제i저널=경북 석경희 기자] 포항시는 지난 15, 16일 이틀간 만인당에서 학생 및 학부모, 교사 등 1만여 명이 참여한 가운데 ‘2020학년도 대학진학 박람회’를 개최했다.

이번 박람회는 수도권을 비롯한 전국 82개 대학이 참여하여 대학별 부스상담, 대입전형 설명회, EBS 대입진학전문 강의 등 다양한 프로그램을 통해 진행됐다.

포항시 학부모 및 대학 입시를 준비하는 학생들에게 다양하고 정확한 입시정보 제공으로 맞춤형 진학설계를 도와 수도권과의 교육정보격차를 조금이나마 해소하고자 마련됐다.

1:1 대학진학상담과 자소서 및 면접 코칭 등 수험생 진학 설계에 도움을 주는 프로그램을 통해 참가학생 및 학부모들에게 양질의 정보를 제공하고 진학전략을 세우는 데 도움을 주었다.

이날 박람회 참가 학생들은 “나에게 맞는 학교와 학과의 입시전형 확인을 통해 입시에 대한 실질적인 대비에 큰 도움을 받았다.”며 포항시에서 주최한 이번 박람회에 열띤 반응을 보였다.

한편 포항시는 학과체험, 진로진학워크숍, 자기소개서 및 면접 코칭, 1:1 진학상담 등 학생들의 진로진학에 도움을 주는 프로그램들을 상시 운영하고 있으며, 앞으로도 지역 학생 및 학부모들에게 더욱 실질적인 도움을 줄 수 있도록 교육지원을 강화할 방침이다.

자세한 내용은 유선문의 또는 포항시 홈페이지 및 포항시 진로진학지원 사무실 홈페이지(www.phjinro.co.kr)를 통하여 확인이 가능하다.

석경희 기자  iij@iij.co.kr

<저작권자 © 국제i저널,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석경희 기자의 다른기사 보기
여백
icon인기기사
기사 댓글 0
전체보기
첫번째 댓글을 남겨주세요.
여백
여백
여백
여백
여백
Back to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