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여백
HOME 교육 일반교육 경상북도
경북교육청, 1-1-1 프로젝트 학습으로 미래교육의 답을 찾다도내 전 초등학교 학급당 10만원씩, 총 6억 4,330만원 운영비 지원
▲경북교육청, 1-1-1 프로젝트 학습으로 미래교육의 답을 찾다 ⓒ 국제i저널

[국제i저널=경북 박서연 기자] 경북교육청은 학생 참여형 수업 활성화를 위해 ‘1-1-1 프로젝트 학습’을 추진하고 있다고 밝혔다.

‘1-1-1 프로젝트 학습’은 단위학급별로 ‘1학기별-1회 이상-1프로젝트 학습’을 실천하는 정책이다.

프로젝트 학습은 자료 조사, 현장 체험, 실험·실습, 토의·토론 등 학생 참여 중심의 탐구활동을 수행하고, 이에 대한 결과물을 발표, 전시, 역할놀이, 캠페인 등 다양한 방식으로 표현하는 학습방법이다.

경북교육청은 이 사업의 빠른 정착을 위해 도내 전 초등학교 6,433학급을 대상으로 학급당 운영비 10만원씩, 총 6억 4,330만원의 사업비를 지원한다.

‘1-1-1 프로젝트 학습’은 인성교육, 학교폭력 예방교육 등 학교 단위의 대주제인 ‘학교 주도형 프로젝트’, 우리 역사 바로 알기 뮤지컬 공연 등 중주제 중심의 ‘학급, 학년 협력형 프로젝트’, 우리 학교 놀이터 설계하기 등 소주제의 ‘동아리 자율형 프로젝트’ 중에서 학교 및 학급 실정에 맞게 자율적으로 선택하여 운영할 수 있다.

이용만 유초등교육과장은 “프로젝트 학습은 4차 산업혁명 시대에 요구되는 창의력과 문제해결력을 비롯하여 의사소통 능력과 협업 능력 등의 미래 핵심 역량을 함양하는데 매우 효과적”이라고 말했다.

또한, “앞으로 학교 현장의 자발적인 노력과 함께 교육청 차원의 현장 밀착형 정책 추진을 통해 배움이 즐거운 학생 참여형 수업 변화를 이끌어 낼 수 있도록 적극 지원하겠다.”고 전했다.

박서연 기자  iij@iij.co.kr

<저작권자 © 국제i저널,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박서연 기자의 다른기사 보기
여백
icon인기기사
기사 댓글 0
전체보기
첫번째 댓글을 남겨주세요.
여백
여백
여백
여백
여백
Back to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