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여백
HOME 교육 일반교육 김천
김천교육지원청 개령서부초, 『제41회 경상북도학생과학발명품경진대회』 최우수학교 선정창의적 상상력과 과학적 사고력 및 탐구심을 배양하는 것을 목적
▲ 제41회 경상북도학생과학발명품경진대회 @국제i저널
[국제i저널=경북 서미영 기자] 개령서부초등학교는 2019년 6월 4일 경상북도교육청과학원에서 개최된 「제41회 경상북도학생과학발명품경진대회」 최종 결과에서 특상 1명, 우수상 1명, 지도논문 1편이 입상하여 최우수학교로 선정되는 성과를 거두었다.

경상북도교육청과학원 주관으로 매년 실시하는 학생과학발명품경진대회는 일상생활 속에서 얻은 참신한 아이디어를 바탕으로 과학적 원리를 적용하여 발명품으로 제작해보는 활동을 통해 창의적 상상력과 과학적 사고력 및 탐구심을 배양하는 것을 목적으로 하는 대회로 전교생 36명의 소규모학교에서 2명의 학생이 참가하여 특상과 우수상을 수상하고 지도교사 논문이 입상하는 성과를 거두어 최우수학교로 선정된 것이다.

특히 이번 대회에 참가하여 특상을 수상하고 전국대회에 출전하는 영광을 갖게 된 5학년 민○○ 학생은 “대회를 준비하며 발명에 대한 흥미와 관심을 높이는 계기가 되었고 스스로 사고하고 창의력을 향상시키는 활동을 통하여 아이디어 하나하나가 세상을 바꿀 수 있다는 사실을 깨닫는 좋은 기회였다.”며 전국대회에서는 더 좋은 결과를 얻을 수 있도록 노력하겠다고 다짐하였다.

서미영 기자  iij@iij.co.kr

<저작권자 © 국제i저널,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서미영 기자의 다른기사 보기
여백
icon인기기사
기사 댓글 0
전체보기
첫번째 댓글을 남겨주세요.
여백
여백
여백
여백
여백
Back to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