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여백
HOME 교육 대학소식 대구시
영남이공대, 2018년도 일학습병행 공동훈련센터 평가 최우수대학P-TECH 사업, UNI-TECH 사업 최우수 선정
▲영남이공대 천마스퀘어 전경 ⓒ국제i저널

[국제i저널=경북 석경희 기자] 영남이공대학교는 고용노동부, 한국산업인력공단이 시행한 2018년도 일학습병행 공동훈련센터 성과평가에서 최우수대학(S등급)에 선정 됐다고 밝혔다.

일학습병행 공동훈련센터는 직업교육 중심운영과 노동시장 진입이 빠른 전문대학 2학년 재학생이 조기취업을 통해 대학과 기업에서 현장 외 훈련과 현장실습을 병행, 이론적 지식과 실무능력을 동시에 배양해 기업에서 필요로 하는 인력을 양성하는 교육훈련센터이다.

영남이공대학교 성과평가의 세부 항목을 살펴보면, 고숙련 일학습병행제(P-TECH사업)의 경우 훈련장비활용, 목표달성률, 전담인력 부분 등에서 높은 점수를 받아 최우수 S등급을 획득했다.

경북공업고등학교와 공동으로 진행한 취업보장형 고교-전문대 통합교육육성사업(UNI-TECH사업)은 전담인력 고용유지률, 훈련장비활용률 등의 항목에서 우수한 실적을 보여 최우수 S등급을 받게 됐다.

영남이공대학교 산학협력단 송현직 단장은 “앞으로도 지역사회, 산업현장, 대학이 공동 협력하여 인력수급의 미스매치를 해소하고 지역경제 활성화에 이바지하도록 최선을 다하겠다.”고 했다.

석경희 기자  iij@iij.co.kr

<저작권자 © 국제i저널,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석경희 기자의 다른기사 보기
여백
icon인기기사
기사 댓글 0
전체보기
첫번째 댓글을 남겨주세요.
여백
여백
여백
여백
여백
Back to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