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여백
HOME 교육 일반교육 문경
문경교육지원청, 발명의 시작은 상상! 상상의 시작은 관심!2019학년도 1학기 발명교육지원센터 가족과학발명 교실
▲ 문경교육지원청, 1학기 발명교육지원센터 가족과학발명 교실 개최 @국제i저널
[국제i저널=경북 서미영 기자] 경상북도문경교육지원청은 6월 18일 발명교육지원센터 주관으로 ‘발명의 시작은 상상! 상상의 시작은 관심!’이라는 주제로 문경시 관내 초등학생 및 학부모 17가족을 대상으로 1학기 가족과학발명 교실을 개최하였다.

문경 발명교육지원센터 가족과학발명 교실은 발명에 대한 호기심을 자극하고 발명원리와 공작활동 및 아이디어 발상기법 등을 학습함으로써 가정에서 발명의 생활화를 유도하고 저변 확대를 목적으로 매년 개최되고 있다.

3시간 동안 진행된 가족과학발명 교실을 통해 4차 산업혁명 시대에 중요한 협업능력, 창의성을 기르기 위한 발명교육의 중요성, 주어진 미션을 해결하고 스스로 만든 결과물의 장단점을 평가하며 가족끼리 협업하는 즐거운 시간도 보내고 상상력도 발휘해 보는 멋진 시간을 가졌다.

‘발명의 시작은 상상! 상상의 시작은 관심!’이라는 주제로 진행된 가족과학발명 교실에 참가한 A가족은 ‘발명교실을 통해 발명의 새로움 그리고 발명에 대한 호기심과 관심, 가족의 사랑을 느낄 수 있는 계기가 되었다’고 하였다.

그리고 문경교육지원청 발명교육지원센터는 앞으로도 관내 학생·학부모를 대상으로 다양한 발명교육프로그램 운영을 통해 호기심도 자극하고 발명교육에 관심을 가질 수 있도록 노력할 것이다.

서미영 기자  iij@iij.co.kr

<저작권자 © 국제i저널,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서미영 기자의 다른기사 보기
여백
icon인기기사
기사 댓글 0
전체보기
첫번째 댓글을 남겨주세요.
여백
여백
여백
여백
여백
Back to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