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여백
HOME 경제산업 일반경제 경상북도
경북도, 내년도 농업기반분야 국비 확보 올인한국농어촌공사 경북본부와 내년도 예산확보대책 및 신속집행 점검회의
▲경북도, 내년도 농업기반분야 국비 확보 올인 ⓒ 국제i저널

[국제i저널=경북 박서연 기자] 경상북도는 농업생산기반정비사업에 대한 내년도 국비 확보와 올해 신속집행 점검을 위해 17일 한국농어촌공사와 대책회의를 가졌다.

이날 회의에서는 내년도 농식품부 농업분야 SOC 예산이 총액대비 12% 축소돼 농업기반분야 경북도 부처 반영액도 일부 감소가 예상됨에 따라 중앙부처 동향 등 현안사항을 전달하고 국비 확보방안 논의와 올해 농특사업의 상반기 신속집행에 마지막 전력을 다해 줄 것을 주문했다.

특히, 이번 회의에서는 상습 가뭄지역 해소를 위해 민선7기 미래경북 메가프로젝트 주요사업에 선정돼 지자체 최초 수계연결 시범사업으로 추진 중인 ‘의성 동부지구 다목적 농촌용수개발사업’이 연내 신규사업으로 선정될 수 있도록 총력을 다 하기로 했다.

또한, 해마다 재해발생 시 침수피해가 발생하는 농경지를 대상으로 침수피해 예방을 위한 배수개선사업과 상습가뭄으로 농민들이 어려움을 겪고 있는 다목적 농촌용수개발사업 국비확보에도 전력을 다하기로 뜻을 같이 했다.

아울러 다가오는 우기철을 맞아 재해사전 대비, 배수장 가동사항 및 저수지 등 시설물 안전점검을 수시 실시하여 여름철 재해예방 대책에 만전을 기할 계획이다.

김종수 경북도 농축산유통국장은 “농업기반 사업이 잘 마무리 되면 농업용수 확보는 물론 재해예방 대책은 덤”이라고 말했다.

또한, “올해 확보된 국비사업에 대한 상반기 신속집행을 차질 없이 추진하고, 중앙부처 수시 방문 등으로 국비 확보에도 총력을 다 해 줄 것”을 당부했다.

박서연 기자  iij@iij.co.kr

<저작권자 © 국제i저널,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박서연 기자의 다른기사 보기
여백
icon인기기사
기사 댓글 0
전체보기
첫번째 댓글을 남겨주세요.
여백
여백
여백
여백
여백
Back to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