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여백
HOME 사회 창업/노동 달성
달성군, 지역산업맞춤형 일자리창출 지원사업 공모 선정청년 중장년 창업생태계 활성화 사업, 국비 1억 1천만 원 확보
▲달성군, 지역산업맞춤형 일자리창출 지원사업 공모 선정 ⓒ 국제i저널

[국제i저널=대구 박서연 기자] 달성군은 고용노동부 주관 2019년 지역산업맞춤형 일자리창출 지원사업 수시공모에서 창업지원사업인 ‘청년 중장년 창업생태계 활성화 사업’이 선정되어 이달부터 본격적으로 사업을 추진한다고 밝혔다.

지역산업맞춤형 일자리창출 지원사업은 지역의 고용창출 및 인적자원 개발을 위해 지방자치단체가 지역 내 고용관련 비영리법인(단체)와 컨소시엄(협회·조합)을 구성해 지역의 특성에 맞는 일자리 사업을 추진하는 정부 정책 사업이다.

이번 수시공모에서 달성군은 수행기관인 경일대학교와 함께 청년과 중장년의 협업을 통한 창업 지원 프로그램을 공모했다.

청년과 중장년의 협업을 바탕으로 지역의 문화·관광자원 등 향토자원을 활용해 창업생태계를 활성화하는 내용으로 국비 1억 1천만 원의 예산을 확보한 것이다.

또한 성공적인 사업 추진을 위해 김문오 달성군수, 정현태 경일대학교 총장 등이 참석한 가운데 지역산업 맞춤형 일자리창출 지원사업 업무협약을 체결했다.

김문오 군수는 “창의적이고 우수한 아이디어를 가진 청년, 중장년들을 발굴, 지원해 성공 창업을 위한 창업 지원 체계를 강화하고 유기적인 창업지원 프로그램을 기획, 구성해나가겠다.”고 말했다.

박서연 기자  iij@iij.co.kr

<저작권자 © 국제i저널,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박서연 기자의 다른기사 보기
여백
icon인기기사
기사 댓글 0
전체보기
첫번째 댓글을 남겨주세요.
여백
여백
여백
여백
여백
Back to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