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여백
HOME 사회 일반사회 봉화
봉화군 공직자, 무인비행장치(드론) 입문 교육 실시국토조사, 재해, 재난, 산림, 환경 등 행정 지원을 위한
▲봉화군 공직자, 무인비행장치(드론) 입문 교육 실시 ⓒ 국제i저널

[국제i저널=경북 박서연 기자] 봉화군은 17일부터 7월 5일까지 업무활용에 필요하거나 관심 있는 직원을 대상으로 드론 교육을 실시한다.

봉화군은 드론 산업이 재해재난, 산림, 환경, 농업 등 공공업무 영역에 급속히 확산되고 있어 드론 시스템 교육에 관해 전문지식 습득기회를 제공하고자 교육을 계획했다.

이번 드론 교육은 외부전문강사를 초빙하여 추진하는 드론 입문교육으로써 드론의 활용분야, 주요활용 사례 소개 및 드론 안전과 관련 법률에 관한 이론교육 후 드론 조작 시물레이션 조종 및 드론 조작 교육으로 구성되어 있다.

교육성취도가 높은 직원들에게 향후 항공촬영, 산불감시, 재난현장확인 등의 분야에 종사토록 하여 그 특기를 살릴 계획이다.

엄태항 군수는 “최근 항공촬영을 기반으로 재난구조, 산불감시, 문화재보호 등 공공기관에서 드론 활용에 대한 요구가 갈수록 증가하는 추세이다.”고 말했다.

또한, “농업 및 건축, 물류 등 다양한 분야와 연계하는 미래 산업으로 대두되고 있어 이러한 시대의 요구에 부응하는 군정과 대민 봉사행정을 추진하는 발판을 마련하고자 이번교육을 계획하게 되었다.”고 전했다.

아울러, “이번 교육을 통해 드론 관련 업무 능력 배양에 디딤돌이 될 것을 기대한다.”고 덧붙였다.

박서연 기자  iij@iij.co.kr

<저작권자 © 국제i저널,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박서연 기자의 다른기사 보기
여백
icon인기기사
기사 댓글 0
전체보기
첫번째 댓글을 남겨주세요.
여백
여백
여백
여백
여백
Back to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