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여백
HOME 교육 대학소식 경산
대구대, 컨버전스티비와 산학협력 협약 체결6월 말부터 웹드라마 촬영 위해 캠퍼스 장소 지원 및 관련 학과 현장실습 진행
▲대구대-컨버전스티비, 상호 교류 협약 체결식 ⓒ국제i저널

[국제i저널=경북 석경희 기자] 대구대학교가 웹 콘텐츠 전문제작 업체인 컨버전스티비와 웹드라마 제작 및 산학협력을 위한 상호교류 협약을 체결했다.

대구대는 지난 18일 경산캠퍼스 성산홀에서 김상호 대구대 총장, 최정열 컨버전스티비 대표 등이 참석한 가운데 협약식을 개최했다.

대구대는 컨버전스티비가 6월말부터 촬영 예정인 웹드라마 제작을 위해 촬영장소를 제공하고, 숙박 등 관련 시설과 장비를 지원한다.

또한, 방송 콘텐츠 제작 관련 학과인 미디어커뮤니케이션학과 학생들을 연출, 제작, 보조출연 등에 참여시키는 현장실습도 함께 진행한다.

최정열 컨버전스티비 대표는 “대구대와 함께 상생할 수 있는 협력 관계를 만들어 나가겠다”고 말했다.

김상호 대구대 총장은 “이번 협약을 계기로 미디어커뮤니케이션학과 등 관련 학과 학생들의 실무 경험 기회가 확대되고 취업에도 도움이 되는 등 좋은 관계를 이어갈 수 있도록 대학 차원에서도 적극 돕겠다”고 말했다.

한편, 컨버전스티비는 2017년 네이버 웹드라마 전체 1위를 차지했던 ‘악동탐정스’를 제작했으며, 네이버TV 웹콘텐츠 최다 수상을 하는 등 웹 콘텐츠 제작 관련 분야에서 두각을 나타내고 있다.

석경희 기자  iij@iij.co.kr

<저작권자 © 국제i저널,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석경희 기자의 다른기사 보기
여백
icon인기기사
기사 댓글 0
전체보기
첫번째 댓글을 남겨주세요.
여백
여백
여백
여백
여백
Back to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