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여백
HOME 교육 대학소식 포항
한동대, ㈜틴커스페이스 외 2개 기관과 업무 협약‘교육기부 활성화 및 교육 협력에 관한 업무 협약’ 체결
▲한동대-㈜틴커스페이스 외 2개 기관, 교육기부 업무 협약식 ⓒ국제i저널

[국제i저널=경북 석경희 기자] 한동대학교 산학협력단은 지난달 21일 부산의 ㈜틴커스페이스 외 2개 기관과 ‘교육기부 활성화 및 교육 협력에 관한 업무 협약’을 체결했다.

부산메이커교육협동조합 회의실에서 열린 협약식에는 한동대학교 경상권 교육기부센터 정숙희 센터장, ㈜틴커스페이스 고성민 대표, 부산메이커교육협동조합 신동준 이사장, 메이킹코딩랩협동조합 오미정 이사장 등 총 4개 기관의 관계자들이 참석했다.

이번 업무 협약에 따라 한동대 산학협력단과 ㈜틴커스페이스, 부산메이커교육협동조합, 메이킹코딩랩협동조합은 ▲교육기부 인프라 조성 및 확산 ▲교육기부 프로그램 제공 ▲교육기부 프로그램 개발 및 운영 지원 ▲교육기부 매칭 및 홍보 등 협력의 필요성을 인정하는 사업 등에 상호 협력하게 된다.

또한, 이번 협약 체결로 신규 교육기부 기관으로 등록한 세 곳은 한동대 경상권 교육기부센터를 통해 경상권 내 일반 학교를 비롯해 부산광역시 내 지역아동센터 학생 등에게 각 기관이 보유한 인적·물적 자원을 비영리로 제공하고, 센터는 적극적으로 홍보 및 매칭을 지원할 예정이다.

한동대 경상권 교육기부센터 정숙희 센터장은 “교육기부라는 아름다운 가치에 동참해주시고, 기관의 자원을 제공해주셔서 감사하다. 세 기관을 통해 교육기부 사각지대에 있는 학생들에게 전문성 있는 프로그램을 매칭할 수 있도록 노력하겠다”라고 말했다.

향후 한동대 경상권 교육기부센터는 지역 단위의 교육기부 문화를 조성하기 위해 경상권 지역 교육기부 기관·단체를 지속적으로 발굴하고, 기관 맞춤 프로그램 개발 및 적합 수혜자 매칭 등에서 적극적으로 활동할 예정이다.

석경희 기자  iij@iij.co.kr

<저작권자 © 국제i저널,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석경희 기자의 다른기사 보기
여백
icon인기기사
기사 댓글 0
전체보기
첫번째 댓글을 남겨주세요.
여백
여백
여백
여백
여백
Back to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