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여백
HOME 교육 일반교육 울릉도
울릉군 · 부산대 · 부산교육대, 교류협약 체결지역교육발전을 위한 교육프로그램 공동 추진
▲울릉군-부산대학교-부산교육대학교 교류협약 체결 ⓒ국제i저널

[국제i저널=경북 석경희 기자] 울릉군과 부산대학교, 부산교육대학교 세 기관은 13일 울릉군청에서 상호 교류 및 협력체계 구축을 위한 3자 교류협약을 체결했다.

이번 협약은 세 기관이 상호 구축된 인프라를 공동 활용하여 지역교육 및 지역사회 발전을 위한 활발한 교류를 위해 마련됐다.

세 기관은 ▲ 울릉군 학생들의 교육·창의·인성교육 활성화를 위한 공동 교육 프로그램 운영 ▲ 전문인력 양성·활용, 학술자문, 연구지원, 공동연구, 정보교류 등 교육관련 연구개발 활성화 사업 ▲ 의료봉사단 및 시설개보수를 포함한 전문 봉사단 파견 등 재능기부사업 ▲ 각호와 관련된 업무 및 세 기관이 별도로 합의한 사항 등의 협력을 주요 내용으로 협약식을 진행했다.

부산대학교는 1946년 개교한 대한민국 최초의 종합 국립대학으로 그 동안 구축된 교육 및 의료봉사 등 다양한 재능기부 프로그램 및 교육 인프라를 활용하여 우리 지역학생에게 맞는 다양한 교육프로그램 및 지역민들에게 맞는 의료봉사활동을 매년 약속했다.

또한, 부산교육대학교도 1946년 개교하여 70여년 동안 우수한 초등교사 양성에 집중하고 있는 초등교육기관으로 우리 지역 초등교육에 적합한 재능기부 프로그램 제공을 약속했다.

김병수 울릉군수는 이번 협약을 통해 “의료 및 교육소외지역인 지역주민들에게 의료혜택의 수혜 및 다양하고 새로운 교육을 접함으로써 지역 학생들의 꿈이 자라는 기회가 제공될 것을 기대한다”고 전했다.

석경희 기자  iij@iij.co.kr

<저작권자 © 국제i저널,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석경희 기자의 다른기사 보기
여백
icon인기기사
기사 댓글 0
전체보기
첫번째 댓글을 남겨주세요.
여백
여백
여백
여백
여백
Back to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