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여백
HOME 교육 일반교육 대구시
대구교육청, IB 프로그램 운영 정책 추진을 위한 대토론회 개최- 현장 의견 수렴 및 정책 이해를 통한 교육공동체의 공감대 형성 기대돼
▲미래교육 IB프로그램 운영 정책 추진 대토론회 ⓒ국제i저널

[국제i저널=대구시 권미정 기자] 대구광역시교육청은 19일 저녁 6시 시교육청 행복관에서 “IB는 공교육 혁신모델이 될 수 있는가?”라는 주제로 국제 바칼로레아 프로그램 운영 정책 추진을 위한 대토론회를 개최했다.

IB 운영 정책에 대한 현장 의견 수렴 및 정책 이해를 통한 교육공동체의 공감대 형성을 위해 마련된 이번 토론회에 관내 초중등 교원, 학생, 학부모 등 350여명이 사전 신청해 학교 현장의 관심도 뜨거웠다.

토론회는 강현석 경북대 교수의 진행으로 하화주 반포고 교감과 신성호 전교조 참교육연구소 연구위원이 발제를 맡았다. 이 자리에서 발제자들은 ▲대구 교육의 새로운 도전: 공교육 혁신 모델로서의 국제 바칼로레아 프로그램 ▲IB 도입은 시범학교만의 별도 교육, 또 다른 스카이캐슬 등을 주제로 발표했다.

강은희 대구시교육감은 “대구 공교육 내 IB 프로그램의 성공적인 안착을 위해서는 교육공동체 구성원의 적극적인 참여가 무엇보다 중요하다”며 “이번 토론회를 통해 IB 운영 정책에 대한 교육공동체의 이해도 제고 및 공감대 형성으로 더욱 내실을 다지면서 탄탄한 정책을 추진할 수 있도록 최선의 노력을 다하겠다”고 의지를 밝혔다.

권미정 기자  iij@iij.co.kr

<저작권자 © 국제i저널,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권미정 기자의 다른기사 보기
여백
icon인기기사
기사 댓글 0
전체보기
첫번째 댓글을 남겨주세요.
여백
여백
여백
여백
여백
Back to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