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여백
HOME 경제산업 일반경제 영주
이중호 영주시의회 의장, 첨단베어링국가산업단지 기업유치 힘 보태지역출신 기업인들과 간담회… ‘7개 기업체 입주의향서 받아’
▲이중호 영주시의회 의장, 첨단베어링국가산업단지 기업유치 힘 보태 ⓒ 국제i저널

[국제i저널=경북 박서연 기자] 이중호 영주시의회 의장은 지난 15일 영주제일고 출신(기계과 30회) 기업인들을 만나 영주 첨단베어링 국가산업단지 조성에 따른 기업유치 간담회를 가졌다.

이날 간담회는 이중호 의장을 비롯한 기업인 20여명이 참석한 가운데 이중호 의장이 첨단베어링 국가산업단지의 성공적인 조성을 위해 사전 기업수요 확보의 중요성을 설명하고 기업의 애로사항에 대한 의견을 청취와 기업 지원 방안 등을 논의했다.

이중호 시의장은 “영주 출신 기업가로서 영주 재도약의 초석이 될 베어링 국가산업단지의 성공적 조성을 위해 힘을 보태 달라.”며 적극적인 관심과 협조를 당부했다.

또한 이번 간담회에서는 기업인들로부터 첨단베어링 국가산업단지에 대한 많은 관심과 호응을 얻었으며, 현장에서 7개 기업체로부터 국가산업단지 입주의향서를 받았다.

한편, 베어링 국가산업단지는 총 사업비 2500억원, 130만㎡ 규모로 문수면 권선리, 적서동 일원에 조성될 계획이다.

현재는 개발예정지 토질조사와 정주여건 개선 용역을 추진 중에 있으며, 금년 하반기에 신규사업 타당성 심사를 앞두고 있다.

박서연 기자  iij@iij.co.kr

<저작권자 © 국제i저널,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박서연 기자의 다른기사 보기
여백
icon인기기사
기사 댓글 0
전체보기
첫번째 댓글을 남겨주세요.
여백
여백
여백
여백
여백
Back to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