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여백
HOME 교육 일반교육 의성
의성교육지원청, '우리 자녀 맘(mom)으로, 마음으로 사랑하기’의성Wee센터 학부모 집단상담 프로그램 운영
▲ 의성Wee센터, 학부모 집단 상담 @국제i저널

[국제i저널=경북 서미영 기자] 의성교육지원청 Wee센터는 6월 21일부터 7월 12일까지 매주 금요일 4회기 동안 의성Wee센터 집단상담실에서 관내 학부모 9명을 대상으로 한 학부모 집단상담 프로그램 ‘우리 자녀 맘(mom)으로, 마음으로 사랑하기’를 운영한다.

이번 학부모 집단상담 프로그램은 심리상담전문기관 토닥토닥협동조합 배애진 상담전문가를 초빙하여, 부모·자녀 관계를 향상할 수 있는 방법들을 집단원들과 함께 체험해 보고, 실제 가정에 적용을 통해 부모로서의 양육효능감을 증진하고 자존감을 향상하는 것에 목적을 두고 있다.

특히, 역할극, 드라마 기법, 빈의자 기법 등 상담 기법을 적절히 활용함으로써 일방적인 교육의 단조로움과 피상적 그룹 활동을 극복하고, 깊고 풍성한 주제 탐색과 진정성 있는 변화를 시도하고자 했다.

소양자 의성교육지원청 Wee센터장은 “이번 집단상담을 통해 비슷한 자녀를 둔 부모들 간의 지지와 교류가 되는 힐링의 시간이 되었기를 기대한다.”고 말하며, “앞으로 의성Wee센터에서는 다양한 부모상담 프로그램을 통해 자녀를 좀 더 이해하고 건강한 부모로서 자녀를 양육할 수 있도록 기여하겠다.”고 말하였다.

서미영 기자  iij@iij.co.kr

<저작권자 © 국제i저널,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서미영 기자의 다른기사 보기
여백
icon인기기사
기사 댓글 0
전체보기
첫번째 댓글을 남겨주세요.
여백
여백
여백
여백
여백
Back to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