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여백
HOME 사회 일반사회 구미
구미시, 원평1동 지역사회보장협의체, 봉사활동 펼쳐마을보듬이 관내 저소득 독거노인 집안대청소 실시
▲마을보듬이 반짝반짝 서비스 사업 ⓒ국제i저널

[국제i저널=경북 석경희 기자] 원평1동에서는 20일 원평1동 마을보듬이 위원 10여명이 참여하여 관내 저소득 독거노인 2가구를 대상으로 집안 대청소를 실시했다.

이날 원평1동 마을보듬이 위원들은 비위생적인 주거환경에 노출된 독거노인 2가구를 선정하여, 구슬땀을 흘리며 집안에 쌓인 먼지와 쓰레기 등을 정리한 후, 가구, 방, 창틀 등 대청소를 실시했다.

또한, 1가구를 대상으로 노후화된 장판을 새 장판으로 교체하여 깨끗하고 쾌적한 공간으로 재정비했다.

집안 대청소를 끝내고, 2019년 마을보듬이 신규위원 및 재위촉 위원들에게 위촉장을 전수하고 마을보듬이 위원들을 격려하는 시간을 가졌다.

강황진 원평1동장은 “앞으로도 도움이 필요한 어려운 이웃들에게 많은 관심과 제일 먼저 다가가 도움을 줄 수 있는 마을보듬이가 되어줄 것”을 당부했다.

원평1동 지역사회보장협의체 현재 21명의 위원들이 관내 월 1회 5가구 독거노인 반찬 나눔 및 나눔가게 연계 등 다양한 특화사업을 추진하고 있다.

특히 독거노인과 4인 1조로 연계하여 월 2회 방문으로 안부인사와 후원품 전달 등 복지사각지대 발굴 및 해소를 위해 최선을 다하고 있다.

석경희 기자  iij@iij.co.kr

<저작권자 © 국제i저널,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석경희 기자의 다른기사 보기
여백
icon인기기사
기사 댓글 0
전체보기
첫번째 댓글을 남겨주세요.
여백
여백
여백
여백
여백
Back to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