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여백
HOME 교육 대학소식 경산
대구한의대, 제19회 한방엑스포에 무료 한방진료 등 체험부스 운영무료 한방진료 및 스포츠마사지, 화장품·식품 등 산학협력 사업 성과 전시
▲ 산학협력 통해 생산된 화장품 및 식품들을 전시 ⓒ국제i저널

[국제i저널=경북 석경희 기자] 대구한의대학교는 지난 21일부터 23일까지 대구 엑스코에서 열린 “제19회 대한민국 한방엑스포”에 참가했다.

무료 한방진료와 한방스포츠마사지, 화장품·식품 등 산학협력 사업 성과 전시 등 다양한 볼거리와 체험 행사를 제공했다.

이번 한방엑스포는 대구광역시가 주최하고 한약진흥재단이 주관하는 국내 최대 규모의 한의약 관련 전시회로 국내 50여개 업체 및 기관·단체가 총 100여개 부스를 운영했다.

대구한의대학교 부속 대구한방병원에서 마련한 ‘한방의료 체험’ 부스에는 행사 첫날에만 400여명의 관람객이 몰려와 체성분분석, 스트레스검사, 혈관노화도검사 등의 한방진료와 검사 결과에 대한 전문 상담을 받았다.

또한, 글로벌 K뷰티 화장품육성 사업을 선도하고 있는 대구한의대 학교기업의 한방화장품과 ㈜알래스카드림, 박가분, 제이앤코슈, 셀띠끄, 코리아비앤씨 등 대학과 산학협력을 통하여 생산된 화장품과 식품을 전시 및 판매해 방문객들의 눈길을 끌었다.

특히 한방스포츠의학과 학생들은 스포츠마사지와 발마사지를 제공해 한방의료 진료와 함께 관람객들에게 큰 인기를 모았다.

박수진 미래산학융합본부장은 “특히 대학 인근에 조성되는 글로벌코스메틱 비즈니스센터와 화장품공장 단지 조성 등과 연계한 산학협력으로 지역 한방산업 발전을 선도하는 대학이 되겠다.”고 말했다.

석경희 기자  iij@iij.co.kr

<저작권자 © 국제i저널,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석경희 기자의 다른기사 보기
여백
icon인기기사
기사 댓글 0
전체보기
첫번째 댓글을 남겨주세요.
여백
여백
여백
여백
여백
Back to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