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여백
HOME 사회 일반사회 경상북도
경북문화콘텐츠진흥원, 행정안전부 장관 표창 수상2018년 지방출자·출연기관 발전 공로 인정
▲ 경북문화콘텐츠진흥원 행정안전부 장관 표창 수여 @국제i저널
[국제i저널=경북 서미영 기자] 경상북도문화콘텐츠진흥원은 경영실적 개선과 문화콘텐츠를 통한 사회적가치 확산에 노력하여 ‘2018년 지방출자·출연기관 발전에 기여한 공’을 인정받아 행정안전부장관(장관 진영) 표창을 수여받았다고 25일 밝혔다.

진흥원은 지역특성에 부합하는 정부시책 및 사업운영을 통해 지역 문화산업 발전과 도민 문화콘텐츠 향유 등을 위해 노력하였고, 콘텐츠전문가 양성, 콘텐츠기업 성장지원, 저작권 보호, 1인 창조기업 및 벤처기업을 육성하여 일자리 창출과 지역경제 활성화에도 크게 기여한 공이 인정되었다.

특히 지역 소재 우수 콘텐츠 개발에 힘써 故 권정생 선생의 원작을 토대로 제작한 TV시리즈 애니메이션 ‘엄마까투리’가 ‘2017년 대한민국 콘텐츠대상 대통령상’을 수상, 이어 ‘2017년 문화체육관광부장관 표창’을 받는 등 지역 특화산업 발굴 및 콘텐츠 산업을 선도적으로 이끌어 왔다.

이종수 원장은 “이번 행정안전부 장관표창은 그간 직원들의 노력에 대한 치하와 더불어 출자출연기관으로서 더욱 노력하라는 의미로 수상한 것 같다.” “앞으로도 지역콘텐츠기업과 도민을 위한 지원정책 마련과 공공책임을 다해 성장하는 기관이 되도록 노력할 것”이라고 밝혔다.

서미영 기자  iij@iij.co.kr

<저작권자 © 국제i저널,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서미영 기자의 다른기사 보기
여백
icon인기기사
기사 댓글 0
전체보기
첫번째 댓글을 남겨주세요.
여백
여백
여백
여백
여백
Back to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