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여백
HOME 교육 일반교육 포항
포항교육지원청, 로봇과 함께하는 아름다운 우리 마을 탐방기포항발명교육센터 찾아가는 발명교실 메이커교육 실시
▲ 2019 찾아가는 발명교실 수업 @국제i저널

[국제i저널=경북 서미영 기자] 포항교육지원청 발명교육센터에서는 6월 25일 남성초등학교 전교생을 대상으로 찾아가는 발명교실을 진행하였다.

포항발명교육센터에서는 남성초등학교 학생들과 함께 라인트레이서 로봇의 기본 움직임을 알아보는 활동에 이어 우리 마을을 그려보고 학교에서 친구들의 집까지 가는 안전한 길 찾기 활동을 하였다.

포항발명교육센터에서는 특별과정으로 포항, 영덕지역 초․중학교의 신청을 받아 1일 발명교실, 찾아가는 발명교실, 자유학기제 발명교실 등을 운영하고 있으며, 2019년에는 16개교 550여명의 학생을 대상으로 교육이 이루어지고 있다.

찾아가는 발명교실은 포항, 영덕지역 6학급 미만의 작은 초등학교로 찾아가 학생들이 학교에서 접하기 어려운 교구와 기자재를 이용해 다양한 발명 메이커교육 프로그램을 진행하고 있으며, 이를 통해 학생들의 발명에 대한 저변을 확대하는데 목적을 두고 있다.

오늘 프로그램에 참여한 임영욱 교사는 “메이커교육과 발명교육을 학생들의 일상생활과 연결하여 진행하였더니 학생들이 쉽게 교육에 몰입할 수 있었던 것 같다.”고 말했다.

프로그램에 참여한 손은정 학생(남성초, 6년)은 “오랫동안 같이 있으면서도 친구들의 집이 어디 있는지 몰랐었는데, 우리 집에 대해 이야기하면서 친구들과 좀 더 친해진 것 같고, 로봇을 이용하여 우리 동네의 안전한 길을 찾아 공유할 수 있어서 좋았다.”고 체험 소감을 이야기했다.

서미영 기자  iij@iij.co.kr

<저작권자 © 국제i저널,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서미영 기자의 다른기사 보기
여백
icon인기기사
기사 댓글 0
전체보기
첫번째 댓글을 남겨주세요.
여백
여백
여백
여백
여백
Back to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