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여백
HOME 교육 일반교육 안동
경상북도안동교육지원청, 2019 특수학교 자유학기제삶의 힘을 키우는 특수학교 자유학기제 운영

[국제i저널=경북 서미영 기자] 경상북도안동교육지원청은 6월 26일부터 7월 10일까지 총 3회에 걸쳐 안동영명학교 강당 및 운동장에서 중등 교사 15명을 대상으로 『2019 특수학교 자유학기제 담당교사 역량 강화 연수』를 개최한다.

이번 연수의 목적은 2019년 특수학교 자유학기제 전면시행 및 확대에 따른 학생 참여 및 활동 중심의 평가 방법을 개선하고, 특수학교 자유학년제를 대비하여 교사의 역량을 강화하기 위함이다.

특수학교 자유학기제 운영과 관련된 연수는 가톨릭상지대학교 부사관과의 이호재 교수를 초빙하여 ‘장애학생을 위한 드론 활용 교육’이라는 주제로 드론의 구조와 비행원리, 기초비행 실습, 장애학생을 위한 활용 교육, 응용 비행연습 등에 대한 강의를 진행하게 된다.

경상북도안동교육지원청 김동욱 교육지원과장은 “이번 연수를 통해 특수학교 자유학년제 운영 지원을 통해 학생의 적성과 소질을 개발하고 건강한 성장을 도울 수 있을 것으로 기대한다. 특수학교 자유학기제가 전면 시행됨에 따라서 운영을 극대화할 수 있는 진로체험중심의 프로그램을 학교와 함께 연구하고 개발하여 적극 지원하겠다.”라고 밝혔다.

서미영 기자  iij@iij.co.kr

<저작권자 © 국제i저널,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서미영 기자의 다른기사 보기
여백
icon인기기사
기사 댓글 0
전체보기
첫번째 댓글을 남겨주세요.
여백
여백
여백
여백
여백
Back to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