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여백
HOME 교육 일반교육 봉화
봉화교육지원청, 교사들이 품격의 삶으로 학생을 이끌기를 희망하며!2019 교육과정 재구성을 위한 학부모 및 교사 연수
▲ 봉화교육지원청, 교육과정 재구성에 과한 학부모 및 교사연수 @국제i저널
[국제i저널=경북 서미영 기자] 경상북도봉화교육지원청은 6월 24일 봉화교육지원청 3층 대회의실에서 학부모, 교사 등 100여 명을 대상으로 ‘2019 진로교육과 자유학기제 운영을 포함한 교육과정 재구성에 관한 학부모 및 교사연수’를 실시했다.

교육지원청은 초등학교에서부터 고등학교까지 진로교육과 자유학기제가 연계되어 교육과정 재구성이 이루어져야 함을 중요하게 생각하며 교과 융합 수업부터 초∙중∙고 학교 간 연계 교육과정 운영에 관한 강의로 진행하였다.

교육혁신가인 전라북도 지사중학교 김판용 교장선생님을 강사로 초빙하여 ‘자녀의 미래를 위한 부모의 역할 및 교사의 역할’이라는 주제로 학교문화를 혁신적으로 운영하신 사례를 들으며 교사와 학부모 모두 지역과 함께하는 교육에 대한 고민을 할 수 있는 뜻깊은 시간을 가졌다.

연수에 참여한 학부모들은 “학교를 더 이해할 수 있어서 좋았고, 내 아이도 중요하지만 우리 모두의 소중한 아이로 키워야 할 것 같아요.”라며 협력의 중요성을 깨닫게 되었다고 전했다.

그리고 교사들은 ‘학생들이 선생님의 가르침을 배우는 것이 아니라 선생님을 배우는 것이다’, ‘품격의 삶으로 학생들을 이끌어라’라는 말을 직접 실천해보고 싶다는 열정을 보여주었다.

서미영 기자  iij@iij.co.kr

<저작권자 © 국제i저널,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서미영 기자의 다른기사 보기
여백
icon인기기사
기사 댓글 0
전체보기
첫번째 댓글을 남겨주세요.
여백
여백
여백
여백
여백
Back to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