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여백
HOME 경제산업 일반경제 영주
베어링 산업의 메카로 도약하는 영주시베어링 관련기관, 기업인과 함께하는 세미나 개최
▲ 베어링 산업, 기업인과 함께하는 세미나 개최 @국제i저널

[국제i저널=경북 서미영 기자] 경북 영주시는 26일 오후1시 국립산림치유원 2층 컨버런스홀에서 영주 첨단베어링국가산업단지 관련기관·기업인 등과 함께하는 세미나를 개최했다.

영주 첨단베어링 클러스터 조기조성 시민추진위원회가 주관하는 이번 세미나는 국가산업단지 입주 의향 기업들이 필요로 하는 내용을 관련기관, 기업인에게 소개하는 자리다.

이번 세미나는 ▲영주 국가산업단지 조성 사업 추진 경과보고 ▲첨단베어링 제조기술 개발 및 상용화 기반구축 사업 소개 ▲경량소재융복합기술센터 김숙환 센터장의 경량소재융복합기술센터 소개 및 지원 ▲호서대학교 김수영 박사의 CPS 기반의 스마트팩토리 구축방법 ▲동양대학교 노경철 교수의 「영주 국가산업단지조성을 위한 발전 방안 모색」 발표순으로 진행됐다.

장욱현 영주시장은 “이번 세미나가 국가산업단지조성 관련기관, 기업인, 전문가의 의견을 공유하고 영주 첨단베어링 국가산업단지가 좀 더 빠른 시일 내에 조성될 수 있는 기회와 방향을 제시해 주는 계기가 되길 기대한다.”고 밝혔다.

김진영 시민추진위원회 위원장, 조관섭 영주상공회의소 회장은 “앞으로 관계 전문가 초청 간담회, 세미나, 포럼 등을 개최해 기업인과 시민들이 베어링산업에 대한 정보를 공유하고 의견을 제시 할 수 있는 자리를 지속적으로 마련하겠다”고 말했다.

한편 영주시는 국가산업단지 조성을 위해 지난 3월 경북개발공사와 기본업무협약 체결, 토지거래허가구역 지정, 개발행위허가 제한지역 지정 등 사전행정절차를 완료하고 현재는 개발예정지 토질조사와 정주여건개선 용역, 입주기업 수요 확보 중에 있다.

또한, 첨단베어링 제조기술개발 및 상용화 기반구축사업은 오는 7월에 예비타당성조사를 신청, 국책사업에 반영해 정부 주도로 첨단베어링산업 클러스터를 구축할 계획이다.

서미영 기자  iij@iij.co.kr

<저작권자 © 국제i저널,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서미영 기자의 다른기사 보기
여백
icon인기기사
기사 댓글 0
전체보기
첫번째 댓글을 남겨주세요.
여백
여백
여백
여백
여백
Back to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