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여백
HOME 정치 정치일반 포항
포항시, 2019 신규공무원 반부패・청렴워크숍 개최청렴 캘라그라피 체험, 청렴가치 함양 교육으로 청렴의지 다져
▲2019 신규공무원 반부패․청렴워크숍 개최 ⓒ국제i저널

[국제i저널=경북 석경희 기자] 포항시는 최근 1년 안에 임용돼 공직에 첫발을 내딛은 포항시 신규공무원 85명을 대상으로 26일 반부패・청렴워크숍을 개최했다.

이번 신규공무원 반부패・청렴 워크숍은 특히 지난해 국민권익위 청렴도 평가에서 4년 만에 3등급으로 상승한 여세를 몰아 공직을 시작하는 새내기 공무원부터 청렴가치를 함양하고 청렴의지를 다져 포항시가 투명하고 공정한 조직으로 거듭날 수 있도록 하자는 취지로 준비됐다.

본격적인 워크숍에 앞서 신규직원 들은 최근에 준공된 연오랑세오녀 공원 내의 귀비고를 관람하고 사방기념공원을 방문하는 등 지역 관광자원에 대한 이해도를 높이는 시간을 가지는 등 지역관광을 통해 애향심을 고취시켰다.

흥해 칠포하인비치호텔에서 열린 워크숍에서는 청렴 캘라그라피 텀블러 만들기 체험 프로그램과 ‘이순신 장군의 청렴정신과 공직자의 자세’라는 주제로 구자웅 청렴강사의 청렴특강이 진행됐다.

양청직 감사담당관은 “모든 일에 첫 단추가 중요하듯이, 신규직원들이 청렴을 공직자의 최고의 덕목이라는 인식을 갖도록 이번 워크숍을 내실 있게 준비했다”고 말했다.

석경희 기자  iij@iij.co.kr

<저작권자 © 국제i저널,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석경희 기자의 다른기사 보기
여백
icon인기기사
기사 댓글 0
전체보기
첫번째 댓글을 남겨주세요.
여백
여백
여백
여백
여백
Back to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