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여백
HOME 정치 정치일반 의성
제232회 의성군의회 제1차 정례회 폐회2019년도 행정사무감사 결과보고서 채택의 건 등 심의 및 의결
▲제232회 의성군의회 제1차 정례회 ⓒ국제i저널

[국제i저널=경북 석경희 기자] 의성군의회는 26일 17일간의 의정활동을 마치고 제232회 제1차 정례회가 폐회했다고 밝혔다.

지난 11일부터 시작된 이번 1차 정례회에서는 2019년도 행정사무감사 결과보고서 채택의 건과 의성군수가 제출한 「의성군 군세 감면에 관한 조례 일부개정조례안」,「의성군 농기계 임대사업 운영 조례 일부개정조례안」등 조례안 12건, 지무진 의원 대표 발의「의성군 미세먼지 저감 및 관리에 관한 조례안」조례 1건, 「2018 회계연도 세입·세출결산 승인안」,「2018년도 예비비지출 승인안」등 총 16건의 의안을 심사하여 26일 제3차 본회의에서 의결했다.

또한, 행정사무감사는 평상시 의정활동을 하면서 주민들로부터 불편부당 사항을 청취하였다가 이번 행정사무감사에서 도출했다.

주요 내용으로는 ▲제우수농·특산물 적극 홍보, ▲제노인복지관 관리 철저, ▲제한방진료 확대 및 홍보, ▲제청년유입정책 적극 추진, ▲제의성사랑상품권 사용 홍보 철저, ▲제마늘종합타운 운영 관리 철저, ▲제신공항 유치홍보 철저, ▲제귀농·귀촌 홍보 철저, ▲제수돗물 안정적 공급 총력 등 총 67건에 대해 시정개선토록 지적하고 주민중심 행정을 펼칠 것을 주문했다.

석경희 기자  iij@iij.co.kr

<저작권자 © 국제i저널,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석경희 기자의 다른기사 보기
여백
icon인기기사
기사 댓글 0
전체보기
첫번째 댓글을 남겨주세요.
여백
여백
여백
여백
여백
Back to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