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여백
HOME 교육 일반교육 대구시
대구교육연수원, 제5회 글로벌교육페스티벌 개최『키즈 메이커: Make It Global!』글로벌 문화 체험 부스 운영
▲.교육연수원 제5회 글로벌교육페스티벌 개최 ⓒ국제i저널

[국제i저널=대구시 권미정 기자] 대구교육연수원은 오는 6월 29일 오전 10시부터 글로벌스테이션에서 「키즈 메이커: Make It Global!」을 주제로 제5회 글로벌교육페스티벌을 개최한다.

올해로 5회를 맞이하는 글로벌교육페스티벌은 매년 4,000여명 이상의 학생과 시민들이 참여하는 행사로, ‘상상력’과 ‘창작’이 결합된 메이킹 활동을 다양한 글로벌 문화 체험활동에 접목해 학생 스스로가 주체가 되어 미래역량을 함양할 수 있도록 프로그램이 구성되며,

다양한 체험활동을 위해 메이커 요소를 기반으로 한 ▲유로봇 유럽여행 ▲AR 동물탐험 ▲QR 코드 미션 ▲블록 놀이터 등 실내 부스 15개와 오픈 부스 8개 등 총 23개의 부스와 함께 일본∙중국∙영어권 국가의 원어민 강사 22명과 초등교사 45명이 참여하는 팀티칭도 함께 운영될 예정이다.

뿐만 아니라, 스캔커터 마스크, 3D 프린터 키링 등 경북대학교 크레이티브팩토리와 대구경북환경보전협회의 협력 부스도 함께 운영돼, 시민과 함께하는 다채롭고 풍요로운 축제의 장이 될 것이다.

행사는 오전 10시부터 오후 2시까지 운영되며, 사전 신청 없이 현장 등록을 통해 참여 가능하다. 자세한 프로그램 내용은 홈페이지에서 확인할 수 있다.

윤여선 원장은 “메이커교육과 글로벌 문화 체험이 함께 하는 글로벌교육페스티벌이 우리 학생들의 미래를 여는데 크게 기여할 것으로 기대된다.”고 말했다.

권미정 기자  iij@iij.co.kr

<저작권자 © 국제i저널,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권미정 기자의 다른기사 보기
여백
icon인기기사
기사 댓글 0
전체보기
첫번째 댓글을 남겨주세요.
여백
여백
여백
여백
여백
Back to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