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여백
HOME 사회 일반사회 청송
청송군, 위기청소년 조기 발굴 및 지원 앞장청소년사회안전망 운영위원회 열고 위기청소년 2명 특별지원 결정

[국제i저널=경북 박서연 기자] 청송군은 지난 25일 2019년 청송군 청소년사회안전망(CYS-Net) 활성화를 위한 운영위원회를 개최했다.

CYS-Net 운영위원회는 지역사회 내 청소년 관련 자원을 연계하여 위기 청소년에 대한 맞춤형 서비스를 제공하는 지역사회청소년사회안전망(CYS-Net)의 운영 실태를 점검하고 필수연계기관 간 위기청소년 지원 연계 활성화 방안을 마련하기 위해 운영된다.

청송군을 중심으로 청송군청소년상담복지센터, 청송경찰서, 청송교육지원청, 청소년상담자원봉사자회, 1388청소년지원단 등 기관 및 단체장이 참석했다.

이번 운영위원회에서는 2019년 청송군 청소년사회안전망 사업 안내 및 청소년특별지원 사업 안내를 비롯해 복지 사각지대에 놓인 2명의 위기청소년에 대해 청소년 특별지원금을 지원하기로 결정했다.

청송군 관계자는 “청송군 청소년사회안전망이 위기에 놓인 청소년에게 적극 지원하는 안전망으로서 역할을 다하도록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또한, “앞으로도 관계 전문기관의 적극적인 협조와 복지 사각지대에 놓인 도움이 필요한 청소년들에게 따뜻한 관심을 부탁드린다.”고 전했다.

박서연 기자  iij@iij.co.kr

<저작권자 © 국제i저널,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박서연 기자의 다른기사 보기
여백
icon인기기사
기사 댓글 0
전체보기
첫번째 댓글을 남겨주세요.
여백
여백
여백
여백
여백
Back to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