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여백
HOME 사회 일반사회 경산
경산시, 제8기 경산시 정책자문위원회 개최주요현안사업에 대한 다양한 의견 개진
▲경산시, 제8기 경산시 정책자문위원회 개최 ⓒ 국제i저널

[국제i저널=경북 박서연 기자] 경산시는 27일 최영조 시장과 국·소장, 관계 부서장을 비롯한 자문위원 20명이 참석한 가운데 ‘제8기 경산시 정책자문위원회’ 전체회의를 가졌다.

이날 회의는 지난 3월 새로 구성된 ‘제8기 정책자문위원회’의 운영 내실화와 정책제안 과제에 대해 논의하기 위해 마련된 것으로 ▲2018 정책제안의 실행방안 ▲주요 현안사업에 대한 자문 ▲분과위원회 운영 방향 등에 대해 열띤 토론이 이뤄졌다.

먼저, 지난해 12월 위원회에 건의한 정책제안에 대해 해당 부서에서 실행가능성, 추진계획 등 종합 검토 결과를 설명하고, 보완사항과 앞으로의 추진방향에 대해 위원들과 의견을 교환했다.

이어 시에서 계획하고 있는 ‘경산시 중장기발전계획’과 ‘생활SOC사업 추진계획’을 소개하고, 계획 수립에 고려할 사항과 부문별 사업 구상에 대해 위원들의 다양한 의견이 개진됐다.

최영조 경산시장은 “산·관·학 협력 네트워크를 비롯한 28만 시민들의 적극적인 참여와 성원으로 우리 시는 산업, 경제, 문화, 복지, 환경 등 모든 분야에서 많은 발전을 거듭해 오고 있다.”라고 했다.

또한, “앞으로도 더 큰 미래, 더 큰 경산을 향한 새로운 변화와 혁신에 정책자문위원회의 변함없는 역할을 기대한다.”라고 당부했다.

박서연 기자  iij@iij.co.kr

<저작권자 © 국제i저널,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박서연 기자의 다른기사 보기
여백
icon인기기사
기사 댓글 0
전체보기
첫번째 댓글을 남겨주세요.
여백
여백
여백
여백
여백
Back to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