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여백
HOME 경제산업 IT/통신 경상북도
경북도, ‘홀로그램 기술개발사업’ 예비타당성조사 통과홀로그램 기반 제조혁신, 문화재복원 등 디지털콘텐츠 산업 집중 육성 복안

[국제i저널=경북 박서연 기자] 경상북도는 28일 4차 산업혁명시대 전자산업을 한 단계 더 고도화 할 수 있는 기술인 ‘홀로그램 기술개발사업’이 예비타당성 조사를 통과했다고 밝혔다.

홀로그램 기술개발 사업은 내년부터 2027년까지 핵심기술개발 1,506억원, 사업화실증 312억원 등 총사업비 1,818억원 규모이며 사업화실증은 경북도와 전북도 일원에서 진행하게 된다.

이번 예비타당성조사 통과는 지난 5월 5G테스트베드 구축에 이어 홀로그램 기술개발 사업화 실증지역으로 선정돼 그간 축적된 전자산업의 역량을 바탕으로 경북도가 4차 산업혁명의 중심지로 거듭나는 계기를 마련한 의미 있는 사업으로 평가받고 있다.

특히, 어려운 구미경제 현실 속에서 LG화학투자와 관련된 경북형일자리와 함께 이번 예비타당성조사 통과가 전자산업 고도화를 통해 지역경제 활력을 회복하는 전기가 될 것으로 기대된다.

이철우 경상북도지사는 “홀로그램 기술개발사업은 경북도에서 지난 수년간 없었던 대규모 국가연구개발(R&D) 사업으로 이번 예비타당성 조사 통과는 지역의 전자산업 역량을 한 단계 더 도약시킬 모멘텀을 마련했다.”고 평가했다.

또한, “이번 예비타당성조사 통과를 계기로 홀로그램을 활용한 다양한 홀로그램 융·복합산업을 육성하기 위한 마스터플랜을 통해 홀로그램기반 디지털라이프 경북을 만드는데 최선을 다하겠다.”고 밝혔다.

아울러, 예비타당성 조사가 통과되기까지 노력해준 과학기술정보통신부에 감사의 뜻을 전하며 “경북도는 국가의 과학기술정책에 발맞춰 사업화실증 성공을 위해 지원을 아끼지 않겠다.”고 말했다.

박서연 기자  iij@iij.co.kr

<저작권자 © 국제i저널,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박서연 기자의 다른기사 보기
여백
icon인기기사
기사 댓글 0
전체보기
첫번째 댓글을 남겨주세요.
여백
여백
여백
여백
여백
Back to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