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여백
HOME 경제산업 일반경제 군위
‘주민과의 소통’ 통합신공항 성패 가른다!군위군, 대구공항 통합이전 주민협의회 간담회 실시
▲대구공항 통합이전 주민협의회 간담회 ⓒ국제i저널

[국제i저널=경북 석경희 기자] 군위군은 민선7기 2년의 시작인 1일, 군위 생활문화센터에서 ‘대구공항 통합이전 주민협의회’ 임원 간담회를 개최했다.

이 날 간담회는 김영만 군수, 군의회 심칠 의장, 경북도의회 공항특위 박창석 위원장, 군의회 공항특위 박운표 위원장 등이 참석한 가운데 주민협의회 임원 60여명이 함께하여 소통의 시간을 가졌다.

이 날 간담회에서는 대구공항 통합이전 추진상황 및 향후 추진계획 등 현안 사항에 대한 설명과 통합신공항 바로알기 교육이 있었으며, 민-관 소통체계 운영에 대한 협의 및 이전사업 전반에 대한 다양한 논의가 진행됐다.

한편, ‘대구공항 통합이전 주민협의회‘는 2017년 10월 군위군의 「대구공항 통합이전 민‧관 소통체계 구성‧운영 계획」에 의거 대구공항 통합이전 주변지역 지원계획 수립 및 주민 갈등 완화를 위한 민-관 소통체계 운영을 목적으로 읍면 자율로 구성됐다.

발족 당시 8개 읍면 371명의 회원이 참여하였고 이후 조직이 정비되면서 현재는 8개 읍면 506명의 회원이 참여하고 있다.

이 날 김영만 군위군수는 “소통행정으로 군위군이 최종이전지로 결정되도록 혼신의 힘을 다할 것이며, 앞으로 있을 주민투표에서 주민 여러분의 현명한 선택을 기대한다”고 말했다.

석경희 기자  iij@iij.co.kr

<저작권자 © 국제i저널,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석경희 기자의 다른기사 보기
여백
icon인기기사
기사 댓글 0
전체보기
첫번째 댓글을 남겨주세요.
여백
여백
여백
여백
여백
Back to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