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여백
HOME 문화·연예 축제 포항
청년 열기 가득한 포항 '2019 퐝퐝랜드 대성황'청년소통 강화와 청년문화 확산과 더불어 포항시 승격 70년 기념
▲청년 기-업(氣-UP)페스티벌 「2019 퐝퐝랜드」 ⓒ국제i저널

[국제i저널=경북 석경희 기자] 지난 6월 29일 포항 송도해수욕장은 청년 기-업(氣-UP)페스티벌 「2019 퐝퐝랜드」를 즐기기 위해 전국에서 모인 1만5천여 명의 젊은이들의 뜨거운 열기로 가득 했다.

이번 행사는 청년의 계절, 화끈한 여름이 시작되는 시기에 청년소통 강화와 청년문화 확산과 더불어 포항시 승격 70년을 기념하기 위해 기획됐다.

이날 행사는 송도해수욕장 수협방면 백사장에 메인 특설무대를 설치하고 좌석배치 없이 선 상태에서 무대공연자와 호흡하는 형태로 진행됐다.

김종국, 레게 강 같은 평화, DJ DOC, 지조, 지바노프, 루피, 나플라, 블루, 오왼 오바도즈, 영웨스트, 베이식, 콜드, 전지윤 등의 유명 뮤지션이 출연하여 레게, 힙합 등 여러 장르의 색다른 공연을 선보였다.

또한 행사 중간 MC프라임과 하하, 김종국 등의 출연자와의 토크를 통해 빅픽처3를 통한 행사 개최 배경 설명, 페스티벌 공식 MD판매 수익금과 스타 애장품 경매낙찰금 전액 포항지역 지진피해 학교에 기부하는 행사취지 설명을 통해 지역 청년들에게 희망과 용기를 부여하는 의미 있는 시간도 마련됐다.

이강덕 포항시장은 “앞으로도 청년층과 소통하며 포항의 꿈을 실현시키기 위해 다방면으로 적극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한편 포항국제불빛축제의 개최시기가 5월말로 변경됨에 따라 포항의 대표적인 여름축제를 대체할 축제로 2019 퐝퐝랜드의 가능성을 확인했다.

대한민국에서 유일한 힙합·레게축제로 전국에 포항을 알리고 다시 찾고 싶은 축제로 자리매김할 수 있도록 더욱 다양한 콘텐츠로 업그레이드 해 나갈 계획이다.

석경희 기자  iij@iij.co.kr

<저작권자 © 국제i저널,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석경희 기자의 다른기사 보기
여백
icon인기기사
기사 댓글 0
전체보기
첫번째 댓글을 남겨주세요.
여백
여백
여백
여백
여백
Back to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