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여백
HOME 정치 정치일반 경주
주낙영 경주시장, 힘차게 추진해나갈 10대 역점시책 발표e-모빌리티 산업단지 조성, 신라왕경 복원․정비 등..
  • 이순호, 석경희 기자
  • 승인 2019.07.03 14:48
  • 댓글 0

[국제i저널 = 경북 이순호, 석경희 기자] 주낙영 경주시장은 지난 2일 시청 대회의실에서 민선 7기 1주년 언론간담회를 열고 지난 1년의 성과와 미래비전을 밝혔다.

먼저, 지난 1년 동안 온라인 시민청원, 시장직통 청렴콜 개설, 5無행정 관행 타파, 열린 민원동행서비스, 시장 관사 폐지 및 개방 등 시민과 공감하는 열린 시정, 주민과 소통하는 행정을 실현했다고 강조했다.

성과에 이어 에너지과학연구단지 조성, 성형가공기술고도화센터 건립, e-모빌리티 산업단지 조성, 신라왕경 복원․정비 및 핵심유적디지털 재현, 문무대왕릉 성역화 사업, 감포항 개항 100주년 기념사업, 신교통수단 도입 추진, 동서남북 통하는 교통망 구축, 폐철도 및 폐역사 활용사업 추진, 장기미집행 도시계획시설 사업시행 등 앞으로 힘차게 추진해나갈 10대 역점시책도 마련했다.

주 시장은 무엇보다도 눈앞에 보이는 단기적인 성과가 아닌 중장기적으로 지속 가능한 발전 인프라를 구축하고, 시민이 행복하고 미래 세대들이 꿈을 키워갈 수 있는 여건을 마련하는데 집중할 것이라고 강조했다.

마지막으로 주낙영 경주시장은 돌궐 제국을 부흥시킨 명장 톤유쿠크(Tonyuquq)의 명언을 예로 들며 “성을 쌓고자 하는 자는 반드시 망하지만, 끊임없이 이동하고 길을 내는 자는 영원히 살아남을 것이다.”며, “’봉산개도 우수가교‘라는 말처럼 적극적인 자세로 시정을 이끌어 가겠다.”고 말했다.

#주낙영 #경주 #민선7기 #톤유쿠크

이순호, 석경희 기자  iij@iij.co.kr

<저작권자 © 국제i저널,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이순호, 석경희 기자의 다른기사 보기
여백
icon인기기사
기사 댓글 0
전체보기
첫번째 댓글을 남겨주세요.
여백
여백
여백
여백
여백
Back to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