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여백
HOME 경제산업 일반경제 경상북도
경북도, 베트남·태국 현지 수출상담회... 50만 달러 규모 현장계약베트남 하노이, 태국 방콕 해양수산 전문바이어 초청... 도내 중소기업 10곳 참여
▲경북도, 베트남·태국 현지 수출상담회... 50만 달러 규모 현장계약 ⓒ 국제i저널

[국제i저널=경북 박서연 기자] 경상북도는 지난달 24일부터 28일까지 베트남 하노이와 태국 방콕 현지에서 동남아 해양수산 전문 바이어 초청 수출상담회를 열고 총 4건 50만 달러 규모의 현장계약을 체결했다고 밝혔다.

이번 수출 상담회는 동남아 최대 한류 시장이자 신흥성장 국가인 베트남과 신남방 경제허브 국가로 도약하고 있는 태국 시장 개척을 희망하는 도내 우수 해양·수산기업의 판로 다각화와 제품 홍보를 위해 마련했다.

수출상담회는 25일 베트남 하노이를 시작으로 27일 태국 방콕에서 도내 해양·수산 제품 생산 중소기업 10개사가 참가해 현지 12개사의 바이어들과 일대일 미팅으로 진행했다.

이번 현지 수출상담회에서는 136건, 1,242만 달러의 수출 상담을 진행해 4건, 50만 달러의 현장 계약을 체결했으며, 348만 달러의 수출 계약도 계속 진행하고 있다.

김두한 경북도 해양수산국장은 “신남방정책으로 동남아시장이 새롭게 주목받고 있는 시점에서 이번 수출 상담회는 도내 우수 해양수산제품의 경쟁력을 확인할 수 있었다.”고 말했다.

또한, “향후 동남아시장에 안정적으로 정착할 수 있도록 수출협의체 구성 및 해외진출 관련 세미나 개최, 우수 해외바이어 발굴과 판로 개척 등 다양한 사업개발과 추진으로 수산가공기업의 해외시장 진출을 적극 지원할 것”이라고 전했다.

박서연 기자  iij@iij.co.kr

<저작권자 © 국제i저널,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박서연 기자의 다른기사 보기
여백
icon인기기사
기사 댓글 0
전체보기
첫번째 댓글을 남겨주세요.
여백
여백
여백
여백
여백
Back to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