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여백
HOME 교육 일반교육 포항
포항교육지원청, 모두가 함께 성장하는 수업 문화 만들기2019학년도 유·초등 수업 전문가(수업선도교사) 지역단위 수업 공개
▲ 문덕초 윤혜영 교사 공개수업 장면 @국제i저널
[국제i저널=경북 서미영 기자] 경상북도포항교육지원청은 6월 25일부터 7월 11일까지 2019학년도 유·초등 수업 전문가(수업선도교사) 지역단위 수업 공개를 실시하고 있다.

수업선도교사 활동 참가자 10명(유치원 2명, 초등 8명)의 의 공개 수업을 관내 200여명의 교사가 참관하고, 평소 수업에 대한 고민을 나누는 수업 나눔의 시간을 가짐으로써 학생 참여형 수업의 확산을 위해 노력하고 있다.

장기초 교사 서윤진은 지난 6월 25일 5학년 학생을 대상으로 수학과 스토리텔링을 활용한 협력교사와 함께하는 수업을 공개하였으며, 수업 나눔 협의회에서는 친구들과 함께 수학 이야기 속 미션을 해결해 나가는 활동을 통해 수학과에 대한 흥미를 높이고 수준차가 있는 학생들에게 적절한 피드백을 주는 수업이었다는 의견이 많았다.

문덕초 교사 윤혜영은 지난 6월 27일 5학년 학생을 대상으로 ‘외국에서 한국 식당열기’ 프로젝트 활동을 주제로 한 영어과 수업을 공개하였으며, 수업을 참관한 교사들은 TV 프로그램을 수업에 접목시켜 학생들이 실제적인 상황에서 활용할 수 있는 영어 표현을 익혔고, 자연스럽게 외국 문화를 이해하는 흥미로운 영어수업이었다고 말했다.

수업선도교사는 1급 정교사 자격을 소지한 교육 경력 10년 이상의 교사로서 수업연구교사 2회 이상 인증, 교육학 박사 학위 소지, 교실수업개선연구대회 전국 1,2,3등급 수상, 교과수업전문가 공모전 1등급 입상 등의 조건에 해당하는 교사만이 신청 자격이 있다.

1년 동안의 수업공개, 수업관련 연수 이수, 수업나누리 지원, 수업연구 활동, 수업 컨설팅활동, 수업 관련 온라인 커뮤니티 운영, 수업 관련 일반화 활동 실적 심사를 통하여 연말에 수업명인 인증을 받게 된다.

전종숙 유초등교육과장은 “저마다의 오랜 노하우를 담은 수업을 공개해 주신 수업선도교사 활동 참가 선생님들께 감사드리며, 활발한 수업 나눔 활동을 통해 학생, 교사가 함께 성장할 수 있는 학생 참여형 수업이 확산되기를 기대한다.”고 말했다.

서미영 기자  iij@iij.co.kr

<저작권자 © 국제i저널,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서미영 기자의 다른기사 보기
여백
icon인기기사
기사 댓글 0
전체보기
첫번째 댓글을 남겨주세요.
여백
여백
여백
여백
여백
Back to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