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여백
HOME 스포츠 스포츠일반 울진
제3회 울진금강송배 백암온천 힐클라임 대회 개최오는 6일 전야제, 7일 오전 10시 레이스 출발, 전국자전거 동호인 500여명 참여
▲제3회 울진금강송배 백암온천 힐클라임 대회 ⓒ국제i저널

[국제i저널=경북 석경희 기자] 친절 울진군은 6일부터 7일까지 백암온천 지역인 온정면 일원에서 전국자전거 동호인 500여명이 참가한 가운데 제3회 울진금강송배 백암온천 힐클라임 대회를 개최한다.

이번 첫날인 6일 대회의 안전을 바라는 기원제, 노래자랑과 함께하는 전야제 행사를 시작으로, 7일에는 풀코스와 피트니스 코스로 나눠 백암온천광장에서 오전 10시에 출발하여 선구리를 거쳐 구주령휴게소까지 힘찬 레이스를 펼치게 된다.

온정 백암산의 오르막 코스를 참가한 자전거 동호인이 긴 행렬을 이루어 달림으로써 색다른 볼거리를 제공하고 백암온천을 홍보하는 직·간접적인 경제적 효과를 거둘 것으로 기대된다.

특히, 높은 고도를 자랑하는 구주령은 전국에서도 경기하기가 좋은 코스로 손꼽히는 곳이다.

진행본부에서는 참가자들의 안전을 위해 대회가 진행되는 7일 아침 9시부터 오후2시까지 차량운행 통제를 위해 이 구간을 지나는 차량운행자들의 협조를 당부했다.

또한, 코스 구간마다 자원봉사자들을 배치하여 안전사고 예방에 철저를 기하기로 했다.

김동명 체육진흥사업소장은 “힐클라임대회가 안전하게 진행 되도록 만전을 기하는 한편 건강과 환경을 동시에 만족시킬 수 있는 친환경 스포츠로 자리매김하는데 최선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석경희 기자  iij@iij.co.kr

<저작권자 © 국제i저널,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석경희 기자의 다른기사 보기
여백
icon인기기사
기사 댓글 0
전체보기
첫번째 댓글을 남겨주세요.
여백
여백
여백
여백
여백
Back to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