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여백
HOME 문화·연예 축제 포항
포항시, 제22회 세오녀문화제 개최제24회 양성평등주간 기념, “함께하는 양성평등! 모두가 행복한 포항”
▲제22회 세오녀문화제 ⓒ국제i저널

[국제i저널=경북 석경희 기자] 포항 여성들의 최대 문화축제의 장인 제22회 세오녀문화제가 지난 4일 문화예술회관에서 1,200여 명의 시민들과 함께 양성평등 문화 확산을 위해 개최됐다.

양성평등기본법에 의해 지정되는 양성평등주간(7.1~7.7)에 매해 포항의 브랜드 행사로 개최되고 있는 세오녀문화제는 1998년부터 시작하여 올해 22년째 전통을 이어오고 있다.

양성평등 실현과 26만 포항 여성이 주축이 되어 정치ㆍ경제ㆍ사회ㆍ문화의 모든 영역에서 성평등 문화를 확산하자는 의미 있는 행사로 개최되어 왔다.

이날 행사는 제24회 양성평등주간 기념식과 함께 “함께하는 양성평등! 모두가 행복한 포항!”이라는 슬로건으로 시민들이 함께 실천해야 할 생활 속 양성평등 의식개선 메시지를 전달하기 위해 개최되었다.

또한, ▲양성평등 디자인 공모전 전시회 ▲여성예술인연합회 작품전시회 ▲차인회 전통차 시음회 ▲여성친화도시 홍보 ▲새일센터 여성일자리 홍보 ▲여성문화관 프리마켓 ▲양성평등 실천 다짐 ▲양성평등문화 확산을 위한 퍼포먼스 공연 등 다양한 영역에서 함께 조화로운 사회를 만들기 위해 일상에서 성평등 실천을 다짐하는 화합의 장이 열렸다.

특히, 포항시는 시승격 70년을 맞이하여 70년 포항여성사를 돌아보고 새로운 포항여성 비전을 제시하기 위한 동영상을 제작하여 상영하고, 70년 포항여성사 사진전을 개최했다.

지난 1일에는 양성평등주간을 맞이하여 ‘경력단절을 넘어, 경력이음으로! 여성일자리와 미래’라는 주제로 토크콘서트를 개최하여 양성평등시대에 여성의 사회진출 및 일자리 참여 확대를 위해 지역여성들이 함께 고민하고 공감하는 자리를 가졌다.

이강덕 포항시장은 “새로운 양성평등 도시, 여성친화도시 포항으로의 도약에 우리 포항 여성분들이 소중한 뜻을 모아주시기 바란다.”고 말했다.

석경희 기자  iij@iij.co.kr

<저작권자 © 국제i저널,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석경희 기자의 다른기사 보기
여백
icon인기기사
기사 댓글 0
전체보기
첫번째 댓글을 남겨주세요.
여백
여백
여백
여백
여백
Back to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