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여백
HOME 경제산업 일반경제 김천
김천시 청사에 회사기 ‘밝히다’!자동차 전조등 생산 외길인생 20년 '바이오라이트(주)’ 이달의 기업 선정
▲'바이오라이트(주)’ 이달의 기업 선정 ⓒ국제i저널

[국제i저널=경북 석경희 기자] 김천시는 일자리 창출과 지역경제 발전의 주역인 중소기업의 사기진작과 자긍심을 고취하고 예우하기 위해 올해부터 매월 1개 기업을 이달의 기업으로 선정 하고 있다.

이달의 기업에 선정되면 선정패 수여, 김천시 청사 국기 게양대에 회사기를 1개월간 게양하고, 중소기업 운전자금 추천우대, 중소기업 육성시책 가산점 부여 등 다양한 혜택을 부여한다.

7월 이달의 기업으로 선정된 바이오라이트 주식회사는 기본에 충실하여 세계최고의 할로겐 전구 생산기업이 되자는 정신으로 1999년 창립하여 수많은 연구개발로 기술혁신을 이룩하여,

자동차용 할로겐 전구를 국내는 물론 독일, 일본, 중국, 인도, 동남아시아 등 전세계 30여개국에 수출을 하고 있는 기업으로 7월 4일 이성숙 바이오라이트(주) 대표 및 임직원 등 40여명이 참석한 가운데 선정패 수여식 및 회사기 게양식을 개최했다.

바이오라이트 주식회사는 20년 이상의 할로겐 전구 분야의 기술 노하우 및 전 라인 자동공정이라는 시스템을 갖추고 수출에 매진한 결과 총 매출액중 수출액이 67%에 달하는 수출 주도형 강소기업이다.

그리고, 2011년 인천에서 김천으로 공장을 확장 이전하여, 과감한 설비투자와 인력채용으로 지역 일자리 창출에 많은 기여를 하고 있다.

또한 품질연구소를 통한 쉼없는 연구개발과 혁신을 통하여 ISO 14001, IATF16949 등 많은 지식재산권을 획득하고 세계적인 기업들과 자웅을 겨루며 품질력을 인정받고 있다.

김충섭 김천시장은 "김천시에서도 스마트공장 구축지원사업, 해외수출기업 지원사업, 기술성장 디딤돌사업 등 기업 니즈를 파악한 혁신적 시책들을 지속적으로 개발하여 지역 기업이 김천경제를 확실히 떠받쳐 나갈수 있도록 아낌없이 지원하겠다고“ 말했다.

석경희 기자  iij@iij.co.kr

<저작권자 © 국제i저널,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석경희 기자의 다른기사 보기
여백
icon인기기사
기사 댓글 0
전체보기
첫번째 댓글을 남겨주세요.
여백
여백
여백
여백
여백
Back to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