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여백
HOME 교육 일반교육 성주
성주교육지원청, 초등학생 꿈 찾기 진로캠프 ‘뜨거운 호응’학생들이 적극적으로 꿈을 찾도록 돕기 위해 마련
▲ 성주교육지원청, '초등학생 꿈 찾기 진로캠프 @국제i저널
[국제i저널=경북 서미영 기자] 성주교육지원청이 운영하는 ‘초등학생 꿈 찾기 진로캠프’가 학생들로부터 뜨거운 호응을 얻고 있다.

이번 꿈 찾기 진로캠프는 진로 전환기에 있는 초등학교 6학년 학생들이 긍정적인 마음과 자신감을 바탕으로 자신의 성공에 대한 가능성을 발견하고 적극적으로 꿈을 찾도록 돕기 위해 마련되었다.

캠프는 7월 3일 성주초를 시작으로 7월 22일까지 관내 모든 초등학교 6학년 학생 208명을 대상으로 실시하며, 전문 강사를 초빙해 긍정적인 마인드, 명확한 목표, 성공경험, 나의 꿈과 행복, 구체적인 실천 목표, 비전보드 작성, 감사일기 등으로 구성된 프로그램으로 6시간 동안 진행된다.

캠프에 참가한 학생들은 시간 가는 줄 모르고 몰입하면서 크게 호응하였고, 캠프에 참여한 한 학생은 ‘나 자신에 대해 긍정적으로 생각하는 계기가 되었고, 막연하게 생각했던 나의 꿈을 구체적으로 그려보는 유익한 시간이었다.’고 소감을 전했다.

성주교육지원청 지기룡 교육장은 ‘이번 꿈 찾기 진로캠프는 학생들이 스스로 자신의 진로를 개척해 나가는 핵심역량을 길러주는 좋은 기회’가 될 것이며, 앞으로도 학생들의 자존감 향상과 행복한 미래 설계를 돕는 다양한 진로 프로그램을 마련하겠다고 밝혔다.

서미영 기자  iij@iij.co.kr

<저작권자 © 국제i저널,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서미영 기자의 다른기사 보기
여백
icon인기기사
기사 댓글 0
전체보기
첫번째 댓글을 남겨주세요.
여백
여백
여백
여백
여백
Back to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