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여백
HOME 사회 일반사회 군위
문경시, “제8회 경상북도 인구의 날 기념행사” 개최저출생 극복과 출산장려 문화 확산에 기여
▲제8회 경상북도 인구의 날 기념행사 ⓒ국제i저널

[국제i저널=경북 석경희 기자] 문경시는 4일 문경문화예술회관에서 개최된 ‘제8회 경상북도 인구의 날 기념행사’가 시민들의 적극적 참여와 호응 속에 성공적으로 마무리됐다고 밝혔다.

“아이가 행복입니다”를 슬로건으로 하여 개최된 이번 기념식은 주요내빈 및 일반 시민 800여명이 참여한 가운데 가족, 부부, 아이 등 젊은 층들이 즐길 수 있도록 다양한 프로그램을 갖춘 축제의 장으로 마련됐다.

이날 기념식에서는 인구의 날 유공자 표창 및 공모전 시상과 수상작 상영, 퍼포먼스 및 기념촬영 등의 무대 행사가 진행됐다.

또한 모전초등학교 관악부와 글로벌선진학교 태권도부 학생들의 식전공연, 가족사랑 인형극 등 다채로운 문화공연이 펼쳐졌다.

행사에 참여한 시민은 “가족들과 함께 즐거운 시간을 보내면서 저 출생 극복 문제에 대해서도 생각해볼 수 있는 유익한 행사였다”고 말했다.

문경시 관계자는 “이번 행사가 가족 친화적 문화를 홍보하고 저 출생 극복을 위한 사회적 분위기를 조성하는 계기가 되었기를 바라며, 출산 장려 분위기가 더욱 확산될 수 있도록 앞으로도 관련 시책을 지속적으로 추진할 계획이다.”라고 말했다.

석경희 기자  iij@iij.co.kr

<저작권자 © 국제i저널,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석경희 기자의 다른기사 보기
여백
icon인기기사
기사 댓글 0
전체보기
첫번째 댓글을 남겨주세요.
여백
여백
여백
여백
여백
Back to Top